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원랜드’ 피해 청년들 “권성동·염동열 엄중처벌” 탄원

기사승인 2018.12.17  12:10:45

default_news_ad1

- “권성동·염동열, 권력형 비리 중심에.. ‘청탁자’ 처벌 강화 법률개정 필요”

강원랜드 채용비리 피해 청년 28명이 자유한국당 권성동, 염동열 의원을 엄중 처벌해달라고 법원에 탄원서를 제출했다. 

이들은 탄원서에서 “권성동‧염동열 등의 청탁에 의해 직‧간접적 피해를 받은 청년들의 지난 삶을 헤아려 달라”며 “특히 4년간의 강원랜드 낙방 이후 채용비리 사실에 좌절하여 지금은 고인이 된 청년과, 아들의 죽음 이후 억울함을 풀기위해 언론에 나서야만했던 아버지를 기억해줄 것”을 호소했다.

또한 “애초에 청탁자의 청탁이 없었더라면 수많은 청년들이 공정한 기회를 누렸을 것”이라며 “그들에겐 기회마저 없었다는 점을 기억해달라”고 했다.

특히 “권력형 비리의 중심에 있는 청탁자가 합당한 처벌을 받지 않는다면 이를 지켜봐야만 하는 국민들은 부끄러움으로 고개를 들지 못할 것”이라며 “공익을 실행할 의무가 있는 자리에서 강원지역의 시민들과 국민들을 기만한 피고인 권성동과 염동열을 엄정하게 처벌해달라”고 거듭 호소했다.

   
▲ 염동열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이 12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강원랜드 채용비리'와 관련 1차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법정으로 향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이 지난달 5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강원랜드 채용비리 1차 공판에 출석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이날 탄원서 제출에 앞서 시민사회단체들은 피해 청년들과 함께 서울중앙지법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현재 강원랜드를 상대로 피해 청년들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담당하고 있는 정민영 변호사(참여연대 공익법센터 운영위원)는 “형사 소송에서 진상규명이 잘 되어야 피해자들의 구제도 제대로 진행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당시에 권성동, 염동열은 강원 지역구 국회의원이자 강원랜드를 담당하던 지식경제위원회 소속으로 채용과정에서 압력을 행사해 심사위원의 업무뿐 아니라 공기업의 공정한 채용 자체를 방해했다고 볼 수 있다”며 엄중한 판결을 요구했다.

청년유니온 나현우 기획팀장은 “권성동, 염동열 의원의 이러한 행태는 청년일자리 문제해결을 위한 책무를 망각한 것임과 동시에 더 나은 삶을 위해 취업경쟁에 뛰어든 청년의 삶을 짓밟는 범죄를 저지른 것이나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정조사 대상에 당연히 강원랜드 사건도 포함돼야 한다”고 강조, 아울러 “청탁자의 처벌을 강화하는 법률 개정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