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박용진 3법’ 구독으로라도 응원”…‘용진TV’ 2만 돌파

기사승인 2018.12.05  17:52:35

default_news_ad1

- “내일 마지막 기회…지금 한국당·한유총 말고 어느 국민이 웃고 있겠나”

   
▲ <이미지 출처=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유튜브 채널 캡처>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유튜브 채널 ‘용진TV’의 구독자 수가 5일 2만명을 돌파했다. 국민 80%의 찬성에도 ‘유치원 3법’이 자유한국당의 반대로 통과되지 못하자 시민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박 의원에 힘을 실어주고 있는 것. 

박 의원은 한달여 전 ‘용진TV’라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지만 구독자 수가 3천600여명에 불과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전날 국회 통과가 무산된 ‘유치원 3법’의 향후 진행과정을 설명하면서 채널 구독을 호소했다. 

박 의원은 “한 시민에게 장문의 문자를 받았다”며 “(고정 출연하고 있는)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뉴스공장에 나와서 ‘하태경TV’를 선전하니 금방 3000~4000이 됐다, 박 의원도 광고를 하라고 했다”고 소개했다. 

이에 김어준씨는 “용진TV로 하지 말고 박용진TV로 바꾸라”며 “사람들이 바쁘다, 이름을 두번 기억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김어준씨는 “오늘 중으로 1만명을 돌파할 것”이라며 “그런 것은 우리가 해드릴테니 ‘박용진 3법’은 의원님이 어떻게 해달라”고 당부했다. 

인터뷰 하는 와중에도 용진TV의 구독자수는 금세 7천명을 돌파했고 이날 오후 2만1천여명을 넘어섰다. 

네티즌들은 “뉴스공장 듣고 구독했다, 꼭 유치원3법 통과되길”, “이름은 박용진TV로 하시라, 구독자수 유지하면서 바꿀 수 있을 것이다”, “박용진3법 타협 없이 밀어 붙히셔요. 응원합니다”, “박용진tv로 하세요, 이름이 훨씬 홍보효과가 있는데 바꾸세요”, “박 의원님 같은 국회의원이 151명만 계셔도 우리나라 좋은 나라” 등의 응원 글을 쏟아냈다. 

박용진 의원은 이날 ‘정치하는엄마들’, 참여연대 등과 함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유치원 3법’ 통과를 위해 여야 원내대표가 적극 나서달라고 촉구했다. 

박 의원은 “지금은 원내대표단 합의가 중요하고, 정치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원내대표들이 나설 때”라며 이같이 말했다.

   
▲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민주사회를 위한변호사모임, 정치하는엄마들 및 시민단체들과 박용진3법 관련 기자회견을 하면서 아이를 가진 엄마의 발언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또 박 의원은 “내일 법안 심사를 하는데 자유한국당이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만 하자고 했다”며 “또 정쟁과 이념토론으로 끌고 가면 시간끌기 밖에 안된다”고 우려했다. 

박 의원은 기자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7일 본회의를 앞두고 “내일이 사실상 마지막 기회”라고 말했다. 그는 “내년이 되면 바로 선거 전”이라며 “시간이 갈수록 한유총의 힘은 더 세지고 한유총의 눈치를 보는 국회의원들의 목소리는 작아질 것”이라고 이번 국회 통과의 절박함을 강조했다.  

또 박 의원은 “김현아 자유한국당 의원이 여야가 제출한 법안이 평행선을 달릴 거면 차라리 1안과 2안을 두고 표결해서 전체회의, 본회의에서 표결해서 민심의 향방을 가르면 된다고 했다”며 “김 의원의 제안처럼 표결처리하는 게 맞다”고 동의했다. 

바른미래당의 ‘회계시스템 일원화 및 지원금 형태 유지’ 중재안에 대해 박 의원은 “원안 통과가 목표지만 정치라는 것이 상대가 있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그는 “원내대표들이 나서고 지도부가 조정하면 (법안) 조정의 여지는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박 의원은 “이중장부는 안된다, 어디서 이중장부를 쓰나”라며 "지금 한국당이 얘기하고 있는 이중장부는 학부모 분담금이 교비임에도 멋대로 써도 되는 길을 열어주는 말도 안되는 것”이라고 반대했다. 

박 의원은 “지금 자유한국당은 발목잡고 ‘우리 동의 없으면 아무것도 못 나간다’고 미소 띠고 있는 것 같은데 한국당과 한유총만 웃고 있지 어느 국민이 웃고 있나”라고 비판했다. 

   
▲ 참여연대가 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자유한국당 당사 앞에서 '유치원 비리근절을 위한 3법' 처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