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성태 “다음 차례”에 박원순 “악담·저주 정치에 미래는 없다”

기사승인 2018.11.19  17:26:37

default_news_ad1

- “김성태 구태·막말정치의 끝을 보여줘…제1야당 할 일이 가짜뉴스 생산인가”

   
▲ 한국노동조합총연맹 김주영 위원장과 박원순 서울시장이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열린 노동자대회 시작을 앞두고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박원순 서울시장이 자유한국당의 공격에 대해 19일 “악담과 저주의 정치에 미래는 없다”고 비판했다. 

박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아니면 말고 식의 구태정치를 언제까지 할 것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시장은 “김성태 원내대표가 16일에는 제 딸 아이 진학 관련 말도 안되는 특혜의혹을 제기하더니 오늘은 한국노총 집회에 참석한 것이 자기정치고 다음은 박원순 차례라고 악담과 저주를 쏟아부었다”고 반발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한국노총 집회에 참석한 박원순 시장에 대해 “대통령병에 걸려 자기 정치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서민체험을 한다고 옥탑방에 올라가고 노조 집회 나가서 문재인 정부와 자기는 다르다고 외치는 모양새가 시기상조 아닌지 보는 이들조차 민망하고 제1야당으로서 심히 걱정된다”며 “자기정치를 심하게 하다가 지금 낭패보는 경지도지사를 잘 돌아봐라. 이러면 다음 차례는 박원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박 시장은 “구태정치, 막말정치의 끝을 보여주는 것 같아 솔직히 안타깝기까지 하다”며 “쓸데없고 소모적인 ‘박원순 죽이기’ 그만하라, 우리당과 저를 이간질 하려는 시도도 중단하라”고 비판했다. 

이어 박 시장은 한국노총 집회 참석에 대해 “노동존중 하자는 게 자기정치면, 김성태 대표는 노동존중을 하지 말자는 것이냐”고 되물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중동 건설노동자로 일했으며 이후 본격적으로 노동 운동에 뛰어들어 한국노총 사무총장까지 올랐다.

또 딸에 대한 의혹 제기에 대해 박 시장은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과 저의 딸에 대해 제기한 의혹은, 사문서 위조로 감옥에 가 있는 강용석씨와 2011년 조전혁씨의 황당무계한 주장에 근거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 관련기사 : 자한당, 조국 겨냥 ‘박원순 딸 서울대 법대 전과 의혹’ 되풀이.. 왜?

이어 박 시장은 “지금 자유한국당 지도부가 할 일이 가짜뉴스 생산인지 되돌아보기 바란다”며 “절박한 민생이 안보이나? 국민은 안중에도 없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박 시장은 “하루 빨리 보이콧을 철회하고 국회로 돌아가서 산적한 민생현안과 예산안 처리에 집중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일 것”이라고 촉구했다. 

   
▲ 1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오후 1시 30분 국회에서 한국노총과 고위급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당면한 노동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브리핑에서 “탄력적 근로시간제 단위기간 확대의 입법방향과 관련해 탄력적 근로시간제가 임금삭감의 수단이나 장시간 연속근로의 수단으로 악용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는 점을 분명해 했다”고 밝혔다.

한국노총은 이날 △노조법 전면 개정 및 타임오프 현실화, △최저임금의 산입범위를 통상임금으로 포함시키는 근로기준법 개정, △탄력적 근로시간제 확대 반대, △국민연금 개혁, △임금피크제 적용 장년노동자의 임금삭감 예방, △노동자이해대변 및 보호제도 도입, △노동역사박물관 건립 및 중앙교육원 시설 개선 등 2018년 하반기 7대 당면 과제를 민주당에 제안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탄력근로시간제 단위기간 확대 등 당면한 노동현안은 사회적 대타협기구인 경사노위에서 충분히 논의해 나갈 것을 주문하고, 타임오프 현실화를 위해 고용노동부에 근로시간면제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을 요청하고, 노동이사제 도입은 공약과 국정과제대로 일관되게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한국노총 고위급 정책협의회에서 이해찬 대표와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이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