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사학비리’ 홍문종 “법이 잘못됐지 사립유치원이 뭔 잘못 있나”

기사승인 2018.11.15  11:03:15

default_news_ad1

- 한국당-한유총 공동토론회…“이덕선 덕을 쌓은 분”, “장하나 동성애 옹호하는 여자”

   
▲ <사진출처=JTBC 화면캡처>

홍문종 자유한국당 의원과 한국유치원연합회(한유총) 공동 주최로 열린 사립유치원 토론회에서 노골적으로 사립유치원을 비호하는 발언들이 쏟아져 비난을 받고 있다. 

한유총과 홍문종 의원은 1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사립유치원 이대로 지속가능한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전국에서 1000여명의 유치원 관계자들이 참석했고 자유한국당 소속 최교일, 정양석, 김순례 의원도 참석해 한유총을 노골적으로 두둔하는 발언을 했다. 

정양석 자유한국당 의원은 “요즘 한국당과 유치원총연합회가 공통점이 있는 것 같다, 한국당도 비대위 체제”라며 “유치원 연합회도 비대위인데 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렇게 박수 많이 못 받는다”고 말했다. 

이어 정 의원은 “덕을 많이 쌓은 이덕선 위원장이 박수를 많이 받는 것을 보니 회원들이 억울해하고 답답해하는 상황을 잘 풀어줄 것 같다”고 이덕선 한유총 비대위원장을 추켜세웠다.

경민학원 이사장 재직 당시 교비 횡령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홍문종 의원은 “법이 잘못된 것이지 여러분이 잘못한 게 뭐가 있느냐”고 사립유치원 비리 의혹을 옹호했다. 

또 홍 의원은 “문 닫겠다는 사람, 문 닫게 해줘야 한다”며 “왜냐하면 그건 사유재산(이기 때문)”이라며 한유총 입장을 적극 대변했다. 

그러면서 홍 의원은 “여러분(사립유치원 원장)의 마음이 불편해지면 결국 그게 자기 아들‧딸들에게 간다는 걸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라고 아이들에게 피해가 갈 것이라는 협박성 발언을 하기도 했다. 

   
▲ <사진출처=JTBC 화면캡처>

김순례 의원도 이덕선 위원장을 “여러분의 마음을 달래주고 아픔을 함께 하는 정말 덕성스러운 분”이라고 칭찬했다.

또 정부 정책에 대해 김 의원은 “이 정부가 여러분들에게 박해를 가하고 있는 것은 ‘우물에 빠진 사람 구해놨더니 동냥자루 내놓으라는 것 아닌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여러분의 아픔과 고뇌를 잊지 않겠다. 여러분의 목소리를 대변해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현진권 전 자유경제원 원장은 “정부의 유치원 공공성 강화는 헌법에 명시된 경제 자유와 개인 재산권 보호를 침해하는 정책”이라며 “정부 돈 받아서 명품백 사면 안되느냐, 명품백 혹은 성인용품 샀다고 조그만 사안으로 비도덕적 집단으로 몰고 있다”고 비판했다. 

사립유치원 문제를 공론화하고 비리유치원 명단 공개에 앞장선 정치하는엄마들과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한 비난도 쏟아졌다. 

이경자 전국학부모단체연합 공동대표는 “사립유치원을 비난하는 엄마들 조직은 가짜 엄마다”라며 “장하나 전 민주당 의원이라는 여자는 정말 문제 많은 여자다. 동성애 운동에 앞장섰던 여자다”고 말했다.

김주일 공인회계사는 “박용진 의원 자료들은 모두 쓰레기 자료들”이라며 “국가가 왜 무지막지하게 날강도 같은 행동을 하고 있느냐”고 성토했다.

   
▲ <사진출처=JTBC 화면캡처>
   
▲ <사진출처=JTBC 화면캡처>

이에 대해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5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한국당은 명확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며 “아이를 위한 유치원 교육개혁을 계속 방해하면 국민의 비판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토론회에서 나온 발언만 보면 한국당은 유치원 개혁에 반대하는 한유총과 뜻을 같이 하겠다는 입장으로 볼 수밖에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어제 토론회는 정부 대책을 비판하는 성토장을 방불케 했다”며 “한국당 의원은 법이 잘못 됐지 여러분들이 잘못한 게 뭐냐, 정부가 탄압하는 것이라고 말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박 의원은 “한달전 유치원 비리에 대한 국민 분노가 치솟았을 때는 바짝 엎드려 있다가 이제와서는 유치원 제도개혁에 반대하는 민낯이 여지없이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투명한 회계시스템을 도입해 정부 지원을 제대로 살펴보자는 것을 사유재산권 침해라고 할 수 없다”며 “유치원 비리 근절 3법은 거스를 수 없는 국민적 요구”라고 강조했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