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與 “한국당 접경지역 단체장들도 결의안 채택…판문점선언 비준하라”

기사승인 2018.10.26  17:41:50

default_news_ad1

- “반대를 위한 반대, 위헌쇼 하지 말고 단체장들 요구대로 비준 논의 나서라”

   
▲ 2018 접경지역 시장·군수협의회(회장 최문순 화천군수) 하반기 정기회의가 25일 경기 강화군에서 최문순 회장을 비롯해 10개 시·군 단체장과 관련 부서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사진=화천군청 제공,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은 26일 “자유한국당 소속 접경지역 단체장들도 판문점 선언 비준 동의를 촉구하고 나섰다”며 “비준 논의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이해식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한반도 평화정착과 공동번영의 민심을 받들려는 자유한국당 일부 기초단체장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변인은 “판문점 선언 공포 6개월이 지났음에도 자유한국당은 미동도 없다”며 “오로지 발목잡기에만 혈안이 돼 평양공동선언 비준에 대해 ‘반대를 위한 반대’, ‘위헌쇼’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 대변인은 “이런 가운데 자유한국당의 접경지역 기초단체장들이 판문점선언의 국회 비준을 촉구하고 나섰다”며 “인천 강화, 경기 연천, 강원 화천, 강원 철원의 단체장들”이라고 말했다. 

접경지역 시장·군수협의회(회장 최문순 화천군수)는 전날 오전 11시 강화군 라르고빌 리조트에서 열린 하반기 정기회의에서 4.27 판문점 선언의 조속한 국회 비준 동의를 촉구하는 내용을 담은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들은 결의문에서 “여야를 떠나 판문점 선언에 법적 완결성을 부여하는 국회 비준 동의가 조속히 이뤄지길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또 “정부가 2011년 접경지역 발전종합계획에 반영된 접경특화발전지구가 지금까지 실제 지정된 곳이 없다”며 “새로운 환경에 맞춰 접경지역 10개 시·군의 특성을 담은 접경특화발전지구 지정을 건의”하기로 했다.

이해식 대변인은 “이들이 이렇게 민주당의 기초단체장들과 함께 비준을 촉구하는 것은 남북관계의 진전이 지역 발전에 밑거름이 된다는 것을 민심을 통해 잘 알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이 대변인은 “이런 기초단체장들의 노력에 자유한국당이 당 입장을 거슬렀다며 징계를 한다거나 문책을 하지는 않을지 걱정이 앞선다”고 우려했다. 

이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더 이상 엉뚱한 핑계거리를 찾지 말고 단체장들 요구대로 국회에서 서둘러 판문점선언 비준 논의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 2018 접경지역 시장·군수협의회(회장 최문순 화천군수) 하반기 정기회의가 25일 경기 강화군에서 최문순 회장을 비롯해 10개 시·군 단체장과 관련 부서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사진=화천군청 제공, 뉴시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