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유은혜 “비리유치원 폐원? 아이 볼모로 학부모 궁지 내몰아.. 엄정대응”

기사승인 2018.10.18  12:56:35

default_news_ad1

- 리얼미터 “비리유치원 명단 전면공개 찬성 압도적.. 30대 97.3%”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8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전국 시·도 부교육감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비리유치원 실명공개 여부와 회계 투명성 확보 방안이 논의됐다. <사진제공=뉴시스>

비리 사립유치원들이 반성은커녕 ‘폐원’ 움직임을 보이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강경대응 방침을 밝혔다.

유 장관은 18일 세종시 교육부 청사에서 전국 시도 부교육감들과 긴급회의를 열고 “당장 폐원하겠다는 일부 유치원이 있다고 하는데, 아이 맡길 곳이 없는 학부모 사정을 악용하는 것”이라며 “아이들을 볼모로 학부모를 사실상 궁지에 내모는 그 어떤 행위에 대해서도 정부는 절대 묵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특히 학부모들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교육청이 폐원을 인가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원아들이 인근 유치원으로 배치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날 한겨레 보도에 따르면, 경기도교육청 감사에서 비리가 적발된 부천시의 유치원 2곳이 학부모들에게 “신규 원아모집을 하지 않고, 유치원 문을 닫겠다”고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A 유치원의 한 학부모는 “사과 뒤 투명경영 다짐을 기대했지만 적반하장”이라며 “아이가 정들어버린 유치원을 갑자기 옮겨야 한다는 게 너무 안타깝다”고 토로했다.

B 유치원의 신입 모집을 기다리던 한 학부모는 “소사‧범박‧옥길 지역은 유치원이 포화상태인데 내년에 신입생 모집을 안 한다니 당혹스럽다”며 “다른 유치원 경쟁률이 더 높아지겠다”고 우려했다.

   
▲ <이미지출처=리얼미터 홈페이지>

한편, 국민 10명 중 9명이 비리 사립유치원 명단 전면 공개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얼미터>가 tbs 의뢰로 성인 500명을 대상으로 비리 유치원 명단 전면 공개에 대한 설문을 진행한 결과, ‘어린이 교육 관련 비리는 보다 엄격하게 처리해야 함으로 천성한다’는 응답이 88.2%를 기록했다.

‘법을 지키는 다른 사립유치원에까지 불신이 확대될 수 있으므로 반대한다’는 응답은 7.8%에 불과했고, ‘모름/무응답’은 4.0%에 그쳤다.

대부분의 지역, 연령, 이념성향, 정당 지지층에서 찬성 여론이 90%전후로 압도적으로 높았고, 특히 30대에서는 찬성이 97.3%, 반대는 0%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는 지난 17일 전국 19세 이상 성인 500명을 대상으로 무선(10%) 전화면접 및 무선(70%)·유선(20%) 자동응답 혼용방법으로 진행,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p로 응답률은 7.1%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