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北 비핵화 의지 ‘김정은 육성’ 듣고 싶다”던 자한당, 이번엔?

기사승인 2018.09.19  12:56:33

default_news_ad1

- 김병준 “‘핵리스트 신고하고 국제사회 검증받겠다’.. 김정은 육성 듣고파”

   
▲ <사진=KTV 영상 캡처>

‘김정은의 비핵화 의지를 육성으로 듣고 싶다’는 자유한국당 바람(?)대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육성으로 비핵화 의지를 밝혔다.

19일 남북 정상회담 공동 기자회견 모두발언을 통해 김 위원장은 “수십 년 세월 지속되어온 처절하고 비극적인 대결과 적대의 역사를 끝장내기 위한 군사 분야 합의서를 채택했다”고 전하며 “조선반도를 핵무기도, 핵 위협도 없는 평화의 땅으로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기로 확약했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 [전문] 문대통령 “비핵화 방안 합의…영변 핵시설 영구폐기 용의”

앞서 지난 10일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4.27판문점선언’ 비준과 관련해 “김정은 위원장의 육성으로 그 이야기(비핵화)를 들은 적이 있느냐”며 “다 전언들”이라고 지적했다.

같은 날 오후 나경원 의원도 CBS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김정은 위원장이 한 번도 육성으로 비핵화에 대한 의지를 표명한 적이 없다. 계속 전언으로만 듣고 있다”며 “저는 이제는 이번(3차) 남북정상회담에서 정말 육성으로도 비핵화에 대한(의지를)듣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김정은 위원장의 비핵화 의지를 육성으로 확인한 이날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이번에는 “국민과 국제사회도 북한이 핵 리스트를 신고하고 국제사회에 검증을 받겠다는 김정은 위원장의 육성을 듣고 싶을 것”이라며 “만약 그렇게 되면 성공적인 회담으로 인정받고 우리당도 전폭 지지할 것”이라고 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