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실련 “보수야당, 文정부 평화통일 정책에 사사건건 재 뿌려”

기사승인 2018.09.13  12:47:15

default_news_ad1

- 국회 외통위, 판문점선언 비준동의안 상정 불발.. “자한당‧바른미래 반대”

   
▲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통일부 관계자가 정부의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선언 비준동의안'을 본청 의안과에 제출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보수 야당이 ‘4.27판문점 선언’에 대한 국회 비준동의를 거부하고 있는 가운데 시민단체가 국회에 판문점 선언 비준에 조속히 나설 것을 촉구했다.

경실련 통일협회는 13일 입장문을 내고 “문재인 정부의 평화‧통일 정책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사사건건 재뿌리기, 발목잡기로 일관하고 있다”며 “무조건적인 반대는 결코 국민들의 지지를 받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경실련은 “보수 야당에 이명박‧박근혜 정부 당시 경색된 남북관계로 되돌아가길 원하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며 “10년간 남북관계를 파국으로 몰고 간 장본인들이 위장평화쇼 운운하며 한반도 평화 구축 노력에 훼방을 놓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3차 남북정상회담 전에 판문점 선언이 비준돼야 한다”고 강조, “이를 통해 국회는 범 국가 차원의 남북관계 개선 의지를 보이고, 국민 모두가 염원하는 한반도 평화 구축에 앞장서야 한다”고 전했다.

전날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남북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는 문재인 정부만의 몫이 아닌 국회 역시 당연히 동참해야 하는 역사적 책임이 있다”며 “방북 제안은 정부와 함께 국회 역시 책임을 함께해 달라는 간절한 호소”라고 강조했다.

이 대변인은 “국민은 국회가 판문점 선언 비준동의에 적극 동참하고,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 방북에 국회가 함께하는 가슴 벅찬 동행을 기대하고 있다”며 “천재일우의 기회를 외면과 비난만으로 떠나보낸다면 앞으로 국회가, 그리고 정치인이 국민 앞에 어떤 약속을 한들 국민은 차갑게 돌아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 1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제364회 국회 정기회 제5차 본회의에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김동철 바른미래당 의원과 인사를 나누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한편, 정부가 제출한 판문점 선언 비준동의안이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의 반대로 13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 상정되지 못했다.

이에 민주당 외통위 위원 일동은 이날 성명을 내고 “판문점선언 비준동의가 정쟁의 대상이 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국민적 합의와 초당적 협력을 통해 일관성 있는 대북정책을 추진한다는 차원에서 지금이라도 야당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