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해찬 “정부 부동산 공급대책 빨리 제시해 안정시켜야”

기사승인 2018.09.03  11:24:56

default_news_ad1

- “대북특사 시의적절, 미국과의 긴밀한 조율로 이뤄져…북한도 중재역할 기대”

   
▲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해찬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부동산 정책과 관련 3일 “정부가 공급 대책을 빠른 시일 내에 제시해 부동산 시장을 안정화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의 부동산 규제정책 발표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수도권 일부 지역의 아파트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다”면서 이같이 촉구했다. 

이 대표는 “세제라든가, 여러 대책을 강구하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공급을 크게 확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30일 고위 당정협의에서 ‘3주택 이상이거나 초고가 주택에 대해서는 종부세 강화’ 검토를 정부에 요청한 바 있다”며 “이와 함께 공급 확대를 다시 한번 정부측에 요청 드린다”고 밝혔다. 

남인순 최고위원도 “공공임대 주택의 공급확대를 통해 주거비를 절감하고 의료비 경감을 비롯해 교통비, 통신비, 교육비 등 핵심 생계비 경감정책도 이번 정기국회를 통해서 반드시 확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SNS를 통해 “(공급확대에 대해) 동의한다”고 밝혔다. 이 도지사는 “거기다가 장기공공임대주택을 대폭 늘려서 민간임대 수요를 줄여야 ‘불로소득 공화국’을 탈피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오는 5일 대북특사단 파견에 대해선 이해찬 대표는 “아주 시의적절하다”며 “특히 북한이 즉각 수용했다는 것은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높은 신뢰와 북미관계 중재역할을 기대한 것이라 볼 수 있다”고 해석했다. 

또 “이번 파견은 미국과의 긴밀한 조율로 이뤄진 것으로 미국 역시 문재인 정부의 중재로 현재 얽혀 있는 국면을 풀고자 하는 것”이라고 한미공조를 짚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남북이 그동안 다방면의 교류와 협력으로 신뢰를 쌓아온 만큼, 이전보다 더 긴밀한 대화로 남북, 북미협상의 모멘텀을 살려갈 것을 기대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은 한반도 평화의 당사자인 동시에 중재자이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야당도 제3차 남북정상회담 이전에 ‘판문점 선언’ 국회비준동의안을 처리해서 한반도 평화를 위한 남북대화에 적극 나서줄 것을 요청 드린다”고 당부했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