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정두언, 자한당 중진들 김병준 ‘헛발질’ 기다리고 있다?

기사승인 2018.08.10  09:58:04

  • 0

default_news_ad1

- 정의당에 추월당한 지지율.. “자한당이 아직도 죽을 쑤고 있다는 것”

   
▲ 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김병준 비대위원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정두언 전 의원은 김병준 비대위 체제에 대한 자유한국당 중진들의 속내와 관련해 김 위원장의 ‘헛발질’을 기다렸다가 반격에 나설 것이라고 분석했다.

정 전 의원은 1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특히 중진들은 ‘김병준 한 번 두고 보자. 그러다 헛발질 한 번 할걸? 그러면 당신 우리가 가만 안둘 거야.’ 그렇게 보인다”며 “여차하면 밀어내겠다. 이런 걸로 보인다”고 말했다.

다만, 김 위원장이 당협위원장 ‘교체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단’ 눈치를 보고 있는 것이라는 주장이다.

그는 김병준 위원장이 봉하마을을 찾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것을 두고 “합리적인 보수를 자기가 정립해 보겠다는 욕심이 있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이 그동안 제대로 된 보수가 아니라 거의 극우적인 보수였다. 그러니까 제대로 된 보수를 자기가 한번 정립을 해 보겠다는 그런 의지로 보인다”고 부연했다.

정의당이 자유한국당 지지율을 앞서 나가고 있는 현상에 대해서는 “자유한국당이 아직도 죽을 쑤고 있다는 것”이라고 풀이했다.

그러면서 “정의당은 심상정, 노회찬에 너무 의존하고 있다. 스타를 또 키워 내야 한다. 그런 숙제가 (정의당에)있다”며, 아울러 “선거제도 개혁을 해내야 정의당 같은 당이 더 클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사진GO발

1 2 3 4
set_P1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