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임태훈 “김성태, 공범 확인부터 하라…1명이라도 나오면 해산”

기사승인 2018.07.31  16:25:52

default_news_ad1

- “김성태 허언, 정치적 책임져야…앞으로 의원들 TV출연때 분장 안하겠네”

   
▲ 임태훈(오른쪽) 군인권센터 소장과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이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의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은 31일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인신공격성 발언에 대해 “당 내부에 내란음모에 가담한 공범들이 있는지 확인부터 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임 소장은 이날 오후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들이 궁금해 하는 것은 자유한국당의 헌법 정체성”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임 소장은 “원내 112석의 제1야당이 국회의원 체포계획을 세운 자들을 편드는 것은 일반상식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일”이라며 “자유한국당은 공당으로서 친위쿠데타 연루 여부를 국민 앞에 해명할 책임이 있다”고 강조했다. 

또 김성태 원내대표의 ‘성정체성 혼란’ 발언에 대해 임 소장은 “논리가 부족하니 하등의 상관이 없는 내용까지 끌어와 물타기를 시도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임 소장은 “동성애자와 성 정체성의 혼란을 느끼는 사람을 동일시하는 무지의 소치는 차치하더라도, 인식의 밑천을 드러내면서까지 내란범을 지켜야 하는 이유에 국민들은 물음표를 던질 수밖에 없다”고 꼬집었다. 

   
▲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이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의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 규탄 기자회견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제공=뉴시스>

김성태 원내대표의 차별 발언에 대해 임 소장은 “처음 듣고 이게 공당 대표의 입에서 나온 소리인지 시정잡배가 하는 소리인지 믿기지 않았다”며 “정당을 살리고 싶은 생각이 있는지 보수가 아니라 극우로 가겠다는 커밍아웃인지 이해가 잘 안갔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임 소장은 “대한민국 국민들 중에는 많은 소수자들이 있다”며 “보수가 안아야 할 책무가 반드시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우리 헌법체계 내에서 모두 다 세금을 내고 있고 그분들도 대한민국 국민들인데 이땅을 버리고 난민 신청을 하라는 건지 이해가 안간다”고 비판했다.

임 소장은 “공당의 대표가 그렇게 허언과 실언을 하는데 개인적으로 사과할 문제는 아니다”며 “김 원내대표는 국민 앞에 사과하고 계엄령 문건에 연루된 국회의원이 있는지 자당 단속부터 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만약 한명이라고 연루됐다면 통합진보당과 더불어 위헌정당으로 해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의 ‘양심적병역거부자가 군 개혁을 말할 자격이 없다’는 주장에 대해 임 소장은 “북한에 가야만 북한 인권을 얘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고 반박했다. 

임 소장은 “그러면 자유한국당 의원들 중 북한을 방문한 의원들이 거의 없는데 북한 인권 문제에 대해 얘기하지 말아야 된다”며 “말장난 그만하라”고 일침을 날렸다. 

김 원내대표의 ‘화장’ 발언에 대해 임 소장은 “제가 기자회견 할 때 분장하고 하는 게 뭐가 잘못된 건지 모르겠다”며 “의원들도 TV출연할 때 다들 분장하지 않는가”라고 되받아쳤다. 

임 소장은 “앞으로 방송사들 화장품 값은 아끼게 될 것 같아 다행”이라고 꼬집기도 했다. 

임 소장은 거듭 “정치인은 자기 말에 책임을 져야 한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정치적 행위를 했기에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며 “선진국이라면 원내대표를 그만둬야 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기무사가 2004년 노무현 대통령 탄핵 당시 계엄문건을 작성했다”고 주장했지만 기무사는 ‘알림’ 자료를 통해 “사실과 다르다”고 부인했다. 

기무사는 “2016년 12월, 지난 정부 기무사에서 노 대통령 탄핵심판 기간 중 문제점을 짚어보았으나 계엄 내용 검토는 일절 없었다”고 밝혔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