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성태, 임태훈 인신공격 논란…박원석 “반박 못하고 저열한 공격”

기사승인 2018.07.31  14:55:07

default_news_ad1

- SNS “민주주의 정체성 혼란 겪는 듯”…기무사 “盧탄핵 당시 계엄 검토 없었다”

   
▲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청와대 대변인의 기무사 비밀 문건 공개 행동을 흉내 내며 기무사 비밀 문건 공개에 대해 성토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군기무사의 계엄 문건과 민간인 사찰 의혹을 폭로한 군인권센터의 임태훈 소장을 인신공격한 것에 대해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임태훈 소장을 향해 “성 정체성에 대해 혼란을 겪는 분이 군 개혁을 주도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말했다. 

또 김 원내대표는 “양심적 병역거부를 선언하고 구속된 전력이 있는데 문재인 정권과 임 소장 간 어떤 관계인지 명확하게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김 원내대표는 “2004년 노무현 대통령 탄핵 당시 기무사 군 대전복 상황센터에서 대응문건을 작성했다는 제보를 받았다”며 “기무사는 당시 생산된 문건을 즉시 제출하라”고 요구했다. 

‘성정체성’ 발언과 관련 김 원내대표는 회의 후 기자들에게 “(임태훈 소장이) 화면에 화장을 많이 한 모습으로 비친 채 기무사와 군 개혁을 이야기하는 상황이 맞는지에 대해 많은 국민이 한국당에 연락을 해왔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정의당 최석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김 원내대표의 발언은 트집잡기에 불과하다”며 “임 소장의 개인적 정체성은 기무사 개혁과 아무런 상관관계를 지니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발언 의도에 대해 “결국 자유한국당이 개인을 향해 무분별한 비난을 퍼붓는 것은, 기무사 개혁을 무위로 돌리려는 추잡하고 치졸한 정치적 모략일 뿐”이라고 규정했다. 

계엄 문건에 이어 국민 사찰과 군 통수권자인 대통령 통화 감청 의혹까지 나온 상황에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고발한 사람에 대해 인신공격성 발언을 하자 SNS에서는 비난이 쏟아졌다. 

박원석 전 정의당 의원은 “임태훈 소장은 오래전부터 동성애자로서 성정체성을 명확히 밝힌 사람이지 혼란을 겪는 사람이 아니다”며 “메시지를 반박하지 못하니 저열한 방식으로 메신저를 공격하는 격”이라고 비판했다. 

박 전 의원은 “김성태 대표는 본인의 인간적 정체성부터 되돌아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런가 하면 김홍걸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대표 상임의장은 “자유당 분들의 대응은 너무도 예측하기 쉽네요”라고 전형적인 물타기 수법으로 규정했다. 

김 상임의장은 “일단 무슨 일이 터져도 별 것 아니라고 깎아 내리면서 다른 한 편으로는 본질과 무관한 문서 유출경위를 시비하고 마지막으로는 폭로한 사람을 인격파탄자로 몰아붙이는 상투적인 수법”이라고 말했다. 

네티즌들은 “관련 없는 내용으로 본질을 흐리려 하지 말아라, 쿠데타 시도를 고발해도 고발한 사람을 처벌해야 한다고?”(jk****), “내가 보기에 김성태는 ‘동물정체성 혼란’을 겪는 것 같다. 자신이 사람인지 개돼지인지 구분도 못하고 있다”(min*******), “논리와 팩트로 이길 승산 없으면 ‘인신공격’”(Kin****), “보통 못난 인간이 상대에게 이성적으로 이길 수 없으면 외모 등을 공격하곤 하지요”(com*****), “민주주의 정체성에 혼란을 겪고 있는 니가 할 말은 아니지”(so*****)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기무사는 이날 ‘알림’ 자료를 통해 “오늘 김성태 의원이 노무현 대통령 탄핵 시 기무사가 계엄문건을 작성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서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기무사는 “2016년 12월, 지난 정부 기무사에서 노 대통령 탄핵심판 기간 중 문제점을 짚어보았으나 계엄 내용 검토는 일절 없었다”고 했다. 

기무사는 “2004년 고건 총리권한대행 시 정부는 비상근무체제 돌입, 경찰 비상경계령을 하달했으며 군은 군사대비 강화와 여단장급 이상 지휘관 휴가 통제조치를 내렸다”며 “기무사는 위기관리단계 격상 등의 임무를 수행했다”고 설명했다. 

군인권센터에 온 제보에 따르면 2009년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하자 기무사 요원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환호성을 지르며 박수를 쳤다고 한다. 

또 MBC에 따르면 기무사는 2012년 박근혜 후보의 대선 지원활동 뿐 아니라 노무현 정부 시절인 2007년 17대 대선 당시에도 이명박 후보 당선을 위해 조직적인 활동을 했다. 

   
   
▲ <사진출처=MBC 화면캡처>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