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기무사 존재시 軍은 잠재적 쿠데타 세력.. 해체해야”

기사승인 2018.07.09  14:34:38

default_news_ad1

- “모든 법 제도 활용해 한민구·김관진·황교안 성역 없이 철저 수사해야”

   
▲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 기록기념위원회 등 시민단체가 9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기무사 해체”를 요구하고 있다. Ⓒ go발뉴스
   
▲ 9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진행된 긴급 기자회견에서 시민단체 회원들이 “평화로운 촛불집회 계엄령이 웬말인가” “촛불은 요구한다 기무사 해체하라”는 손팻말을 들고 있다. Ⓒ go발뉴스
   
▲ “계엄령/위수령 모의 관련자를 처벌하라” “시민의 평화 위협하는 기무사 해체하라” “편향된 가치관 기무사는 해체하라” 등 손팻말을 들고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시민사회단체 회원들. Ⓒ go발뉴스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 기록기념위원회 등 시민단체가 “친위 군사쿠데타 기획, 내란 음모 기무사를 해체하라”고 요구했다. 

 관련기사: 군인권센터 “촛불 무력진압 계획…내란음모죄 김관진·한민구 고발”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 기록기념위원회,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민중공동행동, 416연대는 9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기무사가 존재하는 한 군의 정치적 중립은 있을 수 없다. 기무사가 존재하는 한 군은 잠재적 쿠데타 세력”이라며 “군에 대한 무너진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기무사를 해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기무사의 민간인 또는 민간단체 사찰, 위수령 계엄령 계획 등 친위 군사쿠데타 등을 포함 모든 불법 행위 관련 자료를 전면 공개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국회 청문회, 국정조사, 특별검사 등 모든 법, 제도를 활용해서 철저하게 진상을 규명”하고 “당시 한민구 전 국방장관, 김관진 청와대 전 안보실장, 황교안 전 권한대행 등에 대해 성역 없이 철저하게 수사할 것”을 촉구했다.

김영우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