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나라당 매크로 특검’ 靑청원.. 김빈 “자한당, 자신들에 총구 겨눈 셈”

기사승인 2018.06.05  16:05:08

default_news_ad1

- 서주호 “한나라당 매크로 조작? 드루킹 특검이 수사할 핵심 범죄 의혹 제대로 나왔다”

한나라당(현 자유한국당)이 지난 2006년 지방선거와 2007년 대선 등 각종 선거운동 기간에 매크로를 활용해 여론 조작을 한 정황이 드러난 가운데 청와대 홈페이지에는 ‘한나라당 매크로’ 수사를 촉구하는 국민청원이 이어지고 있다.

☞ 관련기사 : “2006년부터 각종 선거 매크로 사용…한국당 ‘드루킹 호들갑’ 황당”

5일 한 청원자는 “사인인 ‘드루킹’의 행위에 대해서조차 특검을 하고 압수수색까지 하는 상황에서, 공당에서 이런 행위를 한 것이라면 이는 공소시효 차원의 문제가 아니다”고 지적했다.

그는 “형법적 잣대가 아니라도 국민의 알권리 차원에서라도 분명 밝혀져야 할 사안”이라며 “국민이 더 이상 개돼지처럼 속지 않도록 또 이용당하지 않도록 밝혀달라”고 청원했다.

또 다른 청원는 “이는 민간인 차원의 드루킹 매크로 여론조작과는 비교도 안 되는 중대한 사안”이라고 지적, “드루킹 건이 특검까지 간 마당에 이보다 더한 한나라당(현 자유한국당)차원의 대선 매크로 여론조작을 그냥 묵과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한나라당 매크로 여론조작’ 의혹에 대한 특검을 요구했다.

   
▲ <이미지출처=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게시판>

정치권에서도 ‘한나라당 매크로’ 특검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의원은 SNS를 통해 “매크로 공당 내에서 이루어진 거면 드루킹 사건과는 비교도 안될 만큼 어마어마한 민주주의 유린하는 여론조작 아니냐”며 “야당은 특검하자고 주장하셔야 하지 않느냐”고 꼬집었다.

같은당 이재정 의원은 “불법조작 원천기술을 가진 매크로 정당의 특검강행, 특검이 누구의 목을 죄어올지 두고 보자”고 했다.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캠프 김빈 대변인은 트위터에 “자유한국당이 헌정을 유린했다고 성토한 드루킹. 매크로 몇 회 사용에 특검까지 갔다”며 “2006년 한나라당 시절부터 아이디 100개로 매크로 조작했으니 현재까지 수천회가 우습겠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특검은 드루킹 관련 사건으로 인지하여 특검 수사에 포함시켜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또 자한당 당사 앞 상황이 담긴 사진을 공유하고는 “극우 단체인 자유호국총연맹에서도 자한당을 대상으로 특검을 외치고 있다”고 전하며 “한나라당 매크로 조작이 드러나면서 자한당은 총구를 자신들에게 겨눈 셈이 되었다”고 강조했다. 

   

서주호 정의당 서울시당 사무처장은 “드루킹 특검이 수사해야 할 핵심 범죄 의혹이 제대로 나왔다”며 “검찰은 관련자 소환해서 철저히 수사하라”고 주문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