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종대 “드루킹 박사모 접근, 박근혜도 특검 수사 대상인가”

기사승인 2018.05.09  16:20:41

default_news_ad1

- “대상이라 반대? 강원랜드 특검은?”…우원식 “유승민, 대선불복 본심 드러내”

   
▲ 바른미래당 박주선 공동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오신환 원내수석부대표, 박주선 공동대표, 김동철 원내대표, 유승민 공동대표, 지상욱 정책위의장.<사진=뉴시스>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가 ‘드루킹 특검’ 관련 9일 문재인 대통령도 수사 대상이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여당이 “대선 불복”이라고 반발하고 있다. 

유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의원총회에서 “김경수 후보는 물론이고 문재인 대통령, 더불어민주당도 당연히 수사 대상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유 공동대표는 또 “지난 대선 과정에서의 여론조작과 이 사건을 은폐 및 조작하고 국민에게 거짓말한 검찰과 경찰도 당연히 특검의 수사대상”이라고 밝혔다. 

하루만에 철야농성을 접은 바른미래당은 더불어민주당 규탄결의문을 채택하고 각 지역위원회를 중심으로 특검 촉구 대국민서명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 관련기사 : 유승민 “문대통령도 특검 수사대상”…우원식 “정쟁용·대선불복용”

이에 대해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트위터에서 “오늘 아침 유승민 바른(미래)당 대표의 발언을 보니 대통령을 수사하겠다고 한다”며 “이번 특검을 바라보는 본심을 드러냈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이어 우 원내대표는 “드루킹 특검이 아니라 ‘대선불복특검’, ‘닥치는대로 특검’ 아닌가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라며 “더 이상의 협의가 어렵겠다”고 말했다. 

박범계 수석대변인도 “정면으로 지난 대선의 정당성을 흔드는군요. 대선 불복입니다”라며 “이런 특검을 받으라니요”라고 밝혔다. 

정의당 “정쟁의 수단일 뿐…보수야당 기어이 말라죽기 전에 국회정상화 협조하라”

정의당 김종대 원내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바른미래당 김동철 원내대표가 의총에서 ‘드루킹이 노회찬 원내대표에게 5000만원을 전달하기 위해 경공모 회원으로부터 돈을 모은 적이 있다’며 ‘정의당이 왜 그토록 미온적이었는지 여실히 드러났다’고 말했다”고 제기된 의혹을 짚었다. 

또 김 대변인은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노 원내대표에 대한 모욕적인 언사와 함께 ‘특검수사 대상이 특검 협상에 참여해 특검 추천을 논하고 특검을 막고 있는 꼴’이라며 같은 내용의 논평을 냈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김 원내대표의 한결같은 뻔뻔함과 팩트는 항상 거르는 장제원식 막말의 전형”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노 원내대표는 교섭단체 협상에서 국회 정상화와 민생을 위해 특검을 포함한 모든 가능성을 열어둔다는 입장이었다”고 반박했다. 

김 대변인은 “지지난주 교섭단체 원내대표간 물밑 협상에서 절충안으로 검찰 특수본을 제시한 게 김동철 원내대표였다”며 “유일한 반대자가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바로 다음 주, 김동철 원내대표와 바른미래당은 언제 그랬냐는 듯 특검을 주장했다”며 “이제는 특검에 합의하니까 추경과 동시처리는 안 된다며 한국당과 함께 버티는 형국”이라고 비판했다. 

노 원내대표에 대한 의혹에 대해서도 김 대변인은 “드루킹 김 씨가 노 원내대표를 핑계로 내부횡령을 하려다가 회원들에게 발각”된 것이라며 “돈을 전달한 사실이 없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김 대변인은 “이래도 정의당과 노회찬이 특검 대상인가”라며 “특검 대상이기 때문에 반대한다면,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삼성에 대한 국정조사와 강원랜드 특검에 반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라고 반문했다. 

또 김 대변인은 “언론보도를 보면 드루킹이 박사모에 접근한 내용도 나온다”며 “그렇다면 감옥에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도 드루킹 특검 수사 대상인가”라고 되받아쳤다. 

김 대변인은 “결국 ‘여실히 드러난’ 것은 특검이 정쟁의 수단이라는 사실”이라며 “보수야당은 기어이 말라죽기 전에 정쟁을 위한 편협한 술책을 버리고 국회정상화에 협조하라”고 촉구했다. 

   
▲ 박근혜 전 대통령이 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서 진료를 마치고 호송차에 탑승해 있다. <사진=뉴시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