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성태 “8일 오후 2시까지 특검 안받으면 단식 중단”

기사승인 2018.05.08  07:29:28

default_news_ad1

- [고발뉴스 브리핑] 5.8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김 원내대표는 "조건없는 특검 수용을 간곡하게 호소한다"며, "내일 오후 2시까지 답이 없다면 천막농성·노숙단식 등 모든 투쟁을 접고 5월 국회 종료를 선언할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사진제공=뉴시스>

1. 자유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책임 있는 자세를 보이지 않는다면 5월 국회는 끝이다’라며 최후통첩 했습니다. 또, ‘자식보다 어린 젊은이한테 얻어터지면서까지 간절하게 요청한 적은 없었다’며 드루킹 특검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오죽하면 자식같은 젊은이한테 얻어터졌을까... 그걸 자랑이라고 말이야 쯧쯧...

2. 바른당이 유승민-안철수 대리전 양상을 벌였던 서울 노원병 공천 잡음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지방선거 체제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손학규 전 상임고문을 중앙당 선거대책위원장으로 임명한 데 이어 당도 전면적인 선대위 체제로 돌입합니다.
그런 잡음도 없으면 바른당은 존재감이 없어서 알 수가 없는데... 그건 모르지?

3. 단식농성 중이던 자유당 김성태 원내대표를 폭행한 김 씨가 경찰에 구속됐습니다. 김 씨는 범행을 목적으로 국회 안에 들어간 혐의와 체포 후 지구대에서 자유당 성일종 의원을 향해 신발을 던진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누구는 각종 갑질에도 무사하더만... 주먹 한 번에 구속이면 너무 심한 거 아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를 폭행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김 모 씨가 7일 오후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4.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1주년을 앞둔 가운데 문 대통령 국정운영에 대한 국민들의 지지율은 각종 여론조사에서 최근엔 80%를 넘나들고 있습니다. 여야, 보수와 진보의 대립이 극심한 한국 정치지형에서 이례적으로 높은 지지율입니다.
저 지지율 중에 10% 이상은 홍준표 덕분이라고 봐... 오래 했으면 좋겠어~

5. 남북 정상회담 이후 남북 관계 개선을 위한 후속 조치들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달 중 남북 적십자회담과 고위급회담, 장성급 군사회담이 잇따라 열릴 예정으로 대북 제재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분야부터 교류의 물꼬가 트일 전망입니다.
평화로 가는 길이 순탄하지는 않겠지만, 꼭 가야할 길이면 거침없이 가즈아~

6. 북미 정상회담 일정이 미뤄지고 있는 가운데 물밑 진행 중인 북미 협상에서 교착 신호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회담 장소가 끝내 싱가포르로 결정되는 것은 북미간 물밑협상이 원만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너무 뜸들이다가는 위에는 설익고 바닥은 타는 법인데... 그럼 아무도 못 먹어요~

7. 북한이 일본을 겨냥하고 나섰습니다. 노동신문은 ‘정세가 급변하니 평화의 사도로 둔갑해 평양길에 무임승차하려 한다’며 ‘고약한 속통과 못된 버릇을 버리지 않는 한 억년 가도 우리의 신성한 땅을 밟아보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겐세이 껴서 거저먹으려 하지 말라는 말인 거지? 흐~

8. 오는 6월13일 치러지는 지방선거가 국민들의 관심사에서 멀어지고 있습니다. 북미정상회담 등 대형 이벤트에 이목이 집중되고 '드루킹 특검'을 두고 여야의 지난한 공방이 이어지면서 지방선거에 대한 열기가 붙지 않고 있습니다.
무슨 말씀을... 이번 지방선거에서 반통일 세력, 반민주 세력 반드시 가려냅니다~

9. 윤석헌 금감원장이 취임식을 갖고 본격 업무에 돌입합니다. 개혁성향 학자출신으로 이건희 차명계좌 과징금 부과 요구로 삼성과 각을 세웠고 금융위 해체론 주장, 관치 금융에 비판적이었던 그의 향후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피호봉호’라고 여우를 피하려다 호랑이를 만나는 거지... 두고 보면 알 것이다~

10.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부인인 이명희 씨가 폭행 혐의로 결국 경찰에 입건됐습니다. 이 이사장의 둘째 딸인 조현민 전 전무는 구속을 피해 검찰에 송치될 예정이지만, 이 이사장은 수사 결과에 따라 구속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두고 보면 알겠지만, 저들에게 법은 언제나 너무나 관대하다는 거지... 그치?

   
▲ <사진출처=JTBC 화면캡처>

11.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지리산, 설악산 등 국립공원 샛길에서 일어나는 불법 산행을 막기 위해 '기동단속팀'을 운영해 불시에 단속할 계획입니다. 지난달 시범운영한 기동단속팀 운영 결과 59건의 출입금지 위반 행위가 적발됐다고 합니다.
길이 아니면 가지 말라 하였거늘... 그러다 간첩으로 오인 받기 딱 좋아요~

12. 자외선 차단과 비타민D 생성을 위한 햇볕 쬐기의 ‘황금률’은 얼마일까? 조사에 의하면 여름철 맑은 날 정오 기준 비타민D 합성에는 25분 이상 노출이 필요하고 홍반을 피하기 위해서는 41분을 넘기지 말아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점심 먹고 30분 산책하면 비타민D는 충분히 섭취한다는 얘기네... 좀 걸읍시다.

서울시장 후보 3인의 발언 키워드 '서울·김일성·드루킹'. 크~
김성태, ‘특검법 오늘 처리’ 폭행사건 이후 더욱 강경. 헐~
판문점 선언 영향, 지방선거 후보들 '철도' 정책 쏟아내. 흐~
선관위, 선거 캠프서 가짜뉴스 만들면 '당선 무효' 검토. 오~
푸틴 대통령 4기 공식 취임 2024년까지 6년 임기 시작. 음...

우리가 부모가 됐을 때 비로소 부모가 베푸는 사랑의 고마움이 어떤 것인지 절실히 깨달을 수 있다.
- 헨리 워드 비처 -

부모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고마움을 절실히는 커녕 조금도 깨닫지 못하는 패륜적인 행태를 너무 많이 보고 있어 마음이 무겁습니다.
오늘 어버이날을 맞아 감사하는 마음으로 보냈으면 합니다.
찾아 뵙지 못한다면 지금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부모님께 전화 한통 올리면 어떨까요?
고맙습니다.

류효상 특파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