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홍준표 “위장평화쇼”에 민주당 “속 뒤틀려 위장병 생기겠다”

기사승인 2018.04.30  07:35:37

default_news_ad1

- [고발뉴스 브리핑] 4.30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

   

▲ 김여정 당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이 지난 27일 남북정상회담 뒤 판문점 평화의집 3층 연회장에서 열린 환영만찬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술을 권하고 있다.<사진=청와대 페이스북>

   
▲ 청와대는 29일 페이스북을 통해 27일 남북정상회담 뒤 판문점 평화의집 3층 연회장에서 열린 환영만찬 B컷을 공개했다. 청와대는 “이미 구면인 현송월 단장과 김정숙 여사의 분위기도 자연스럽습니다. 서훈 국정원장과 탁현민 행정관도 웃고 있는데, 저희도 내용이 궁금합니다”라고 설명을 달았다. <사진=청와대 페이스북>

1. 민주당은 판문점 선언에 대한 홍준표 대표의 ‘위장 평화 쇼’ 발언에 불쾌감을 드러냈습니다. 민주당은 ‘가을에도 남북정상회담이 있을 텐데, 속이 뒤틀려 위장병 생기겠다’며 ‘홍 대표님 위장의 평화를 위한 쇼라도 하길 권한다’고 비꼬았습니다.
앞으로 자유당 당사에는 상비약으로 겔포스를 구비해 놔야 할 모양이야~

2. 자유당의 '나라를 통째로 넘기시겠습니까' 슬로건을 두고 당 안팎에서 의미와 효과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반성과 혁신 없는 시대착오적 색깔론이라는 비판에 대해 난감한 후보자들은 ‘쓰지 말까’라는 고민이 나오고 있습니다.
니들이 그동안 통째로 해 먹은 게 얼만데... 하여간 부끄러운 줄 몰라요~

3. 바른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는 남북 정상의 '판문점 선언'에 대해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하며 정치권의 초당적 협력을 주문했습니다. 또, '비핵화'와 관련해서는 ‘북한의 이행을 담보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니까 구체적인 방안을 돌출할 수 있도록 협조하시라니까요~

4. '판문점 선언'이 국회의 비준 동의 절차를 거칠지에 관심이 쏠립니다. 특히, 자유당이 '위장평화 쇼'로 규정한 상황이라 국회의 비준 동의를 밟을 경우 진통이 예상돼 국회 절차를 건너뛰고 판문점 선언을 발효하는 시나리오도 거론됩니다.
세계가 찬사를 보내는 마당에 고작 자유당 때문에? 택도 없다 전해라~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린 댓글조작 규탄 및 특검 촉구대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5. 문재인·김정은 남북 정상의 '핵 없는 한반도' 실현을 위한 공동의 '판문점 선언'을 지켜본 전 세계가 일제히 ‘역사적인 날’이라고 평가하며 열띤 반응을 내놨습니다. 국내 시민단체들 역시 ‘열렬히 환영한다’고 앞다퉈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열렬히 남북 정상회담 반대하는 인간도 있긴 하더라... 광화문에 10명?

6. 나경원 자유당 의원이 ‘판문점 선언’에 대해 자신의 SNS에 ‘어처구니가 없다’고 혹평해 네티즌들의 비난을 받았습니다. 결국, 나 의원은 해당 게시물을 ‘실망스럽다’로 수정했지만, 포털 검색어엔 나경원 의원의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욕을 먹던 뭐 하던 검색어에 이름만 오르면 좋아할 거 같은데... 그치?

7.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의 손을 잡고 군사분계선을 넘어 잠시 북측 땅을 밟은 것을 두고 보수진영 일각에서 국보법 위반 소지가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그러나 이를 법적으로 문제 삼기는 어렵다는 게 법조계의 판단입니다.
그 장면에서 난 눈물이 다 나오드만... 하여간 개 눈에 똥만 보이는 거지~

   
▲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경기 파주시 판문점 군사분계선을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함께 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8. 남북정상회담에서 남북 철로 연결 사업이 거론됐습니다. 끊겼던 남북 철로를 잇겠다는 계획인데 실현되면 우리나라의 KTX 평균속도와 이동 거리를 합산해 계산할 경우 러시아까지 10만 원대에 이용이 가능할 것이라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러시아로 해서 유럽까지 한 달짜리 기차 여행 가고 싶다. 오래 살아야지...

9. 남북 정상이 서명한 '판문점 선언'이 발표되면서 경기 북부 접경지역의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폭발 수준입니다. 땅 주인들은 호가를 2배 이상 부르거나 땅을 팔지 않겠다고 마음을 바꿔 줄줄이 계약이 보류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남북 화해로 인해 대한민국이 들썩이더니 땅값까지 덩달아 들썩? 이거야 원~

10. 판문점 선언에는 비핵화를 비롯해 종전선언, 평화협정, 이산가족 상봉 등 방대한 내용이 담겼습니다. 이를 현실화하기 위한 후속 논의가 뒤따를 수밖에 없어 청와대와 외교‧안보라인은 ‘저녁 없는 삶’이 시작됐다는 농담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근로시간 줄이는 게 정부의 국정과제로 알고 있는데... 이 부분은 포기? 흐~

11. 남북 정상회담을 앞두고 갈팡질팡하던 아베 총리가 ‘모기장 밖의 모기’로 묘사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에게만 의존해 한반도 비핵화 등 동아시아 분위기를 정확히 읽지 못한 아베 총리를 놓고 일본 여론은 ‘모기장론’으로 포화를 가했습니다.
그래서 오갈 때 없는 일본 뇌염이 한반도로 진입하는 건 아니겠지? 난 싫다~

12. 남북정상회담 만찬장에 등장한 '평양냉면'에 해외 언론도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한국에선 평양냉면 음식점이 특수를 누렸고, 해외 주요 매체들은 이 '차가운 면 요리'를 ‘평화의 상징’으로 부르며 그 유래와 제조법을 자세하게 소개했습니다.
평양냉면 특수로 메밀값이 널뛰는 건 아닌지... “메밀값 뛸 무렵”...

13. 자유당 권성동 의원에 대한 소환조사를 마친 검찰이 신병처리를 놓고 고심하고 있습니다. 혐의 입증에 대해서는 자신감을 보이면서도 권 의원이 검찰과 사법부의 예산·인사권을 쥐고 있는 법사위원장이라는 점에 신경을 쓰는 눈치입니다.
전직 대통령도 빵에 가두는 정의의 시대에 뭔 법사위원장 따위를~ 안 그래?

   
▲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인 자유한국당 권성동 의원. <사진제공=뉴시스>

14. 앞으로 과일 농축액에 물을 섞어 희석해 만든 이른바 100% 환원 과일주스에 식품첨가물이 들어가면 반드시 표시해야 합니다. 소비자가 농축환원 주스를 실제 과일을 갈거나 짜서 만든 주스로 오인하거나 혼동하지 않도록 하려는 조치입니다.
뭔가를 첨가해도 100%라는 희한한 계산법... 이건 수학이 아닌 게지...

판문점 선언 후속 조치 군사·적십자·고위급회담 줄줄이. 와~
개성공단 기업 96% 재개시 재입주, 98% 재개될 것. 오~
북 풍계리 핵실험장 폐쇄 때 대외 공개키로 합의. 우와~
핵실험장 폐쇄·공개에 여야 3당 환영, 자유당 '또 하나의 쇼'. 헐~
청와대, 30분 늦은 북 표준시, 서울 표준시로 통일. 와우~
트럼프 미국 대통령, 연설 도중 노벨상 언급하며 폭소. 컥~
김정은, ‘종전·불가침 약속하면 왜 핵 갖고 어렵게 살겠나’. 암~
하태경, 자유당, 전쟁위협 속에서만 존립한다 해체해야'. 흐~
몰카 등 불법 영상물, 오늘부터 정부가 삭제 지원한다. 콜~
여직원에 1년간 음란 전화 성추행 사장 벌금 700만 원. 엥?

전쟁은 시대에 뒤진 적절하지 못한 행동입니다. 전 세계는 한 몸처럼 행동해야 하고, 세계 각 부분을 자기 몸 다루듯 다뤄야 합니다. 갈등은 언제나 있지만, 이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폭력을 쓰는 것은 시대에 뒤떨어진 것입니다.
새로우면서도 실제적이고 현실적인 방법이 있다면 대화를 통해서, 그리고 화해의 정신과 타협하는 것입니다.
- 달라이라마 -

오늘 아침 뉴스는 한마디로 하자면 남북정상회담 ‘판문점 선언’으로 도배를 했다고나 할까요?
그래도 기분 좋으시죠?
오늘처럼 기분 좋은 날들이 계속해서 봄에서 가을로 그리고 분단에서 통일로 향해 가기를 원합니다.
4월의 마지막 날을 행복하게 시작해 희망으로 마무리합니다.
고맙습니다.

류효상 특파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