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TV조선 기자 절도 다음날 김성태 “태블릿PC” 발언 재주목

기사승인 2018.04.24  09:17:40

default_news_ad1

- 신동욱 앵커 사과방송…‘TV조선 종편 허가 취소’ 靑국민청원 20만명 넘어

TV조선 기자가 드루킹 출판사에서 물건을 훔친 사실이 드러난 가운데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태블릿PC’ 발언이 재주목되고 있다. 

경찰은 23일 ‘드루킹’ 김모씨가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 파주시 느릅나무 출판사에 들어가 양주와 라면, 양말 등을 훔친 혐의로 A씨를 구속했다. 또 절도 과정에 TV조선 기자가 한차례 동행한 사실을 확인했다. 

TV조선 기자는 18일 새벽 절도범 A씨와 함께 사무실에 함께 들어가 태블릿PC, 휴대폰, USB를 들고 나왔다. A씨는 경찰에 느릅나무 사무실에 처음 침입한 경위는 기자가 권유해서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TV조선은 23일 ‘뉴스9’에서 “이 건물에서 인테리어 업체를 운영하는 A씨가 자신이 건물주로부터 관리권한을 위임받았으니 사무실에 같이 들어가자고 제안했다”고 A씨와 배치되는 입장을 밝혔다. 

   
▲ TV조선의 신동욱 앵커는 23일 ‘뉴스9’ 방송 발미에 자사 기자의 느릅나무 출판사 무단침입에 대해 인정하고 사과했다. <사진출처=TV조선 화면캡처>

또 TV조선 신동욱 앵커(보도본부 부본부장)는 “18일 아침 이 사실을 보고받고 수습기자에게 즉각 원래 자리로 가져다 놓으라고 지시했으며 반환 사실을 확인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보도에는 전혀 이용하지 않았다”며 “현재 경찰조사가 진행 중에 있으며 충실히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앞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9일 서울지방경찰청 앞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한 발언이 재주목되고 있다. 

김 원내대표는 “사건을 축소하면 할수록 사건은 점점 더 커질 뿐”이라며 “태블릿이 없을 것이라는 단정은 아직 이르다는 사실을 간과하지 말기를 바란다”고 ‘태블릿PC’를 언급했다.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 앞에서 비상의원총회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또 자유한국당 홍보본부장인 박성중 의원은 22일 오전 KBS 생방송 ‘일요토론’에서 “경찰발 기사도 있지만 상당수는 전부 언론이 먼저 쓰고 있다”며 “TV조선은 직접 저희들과 같이 해서 경찰보다 훨씬 많은 자료를 제공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최민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잠깐만요, 자유한국당과 TV조선이 손잡고 뭘 하고 있다는 것인가요”라고 물었고 박 의원은 “우리들하고 같이 했다고는 얘기하지 않았다”고 말을 번복했다. 

☞ 관련기사 : 한국당 박성중 “TV조선과 같이해서 자료제공”…與 “커넥션 의심”

   
▲ 최민희(좌)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박성중(우) 자유한국당 의원이 22일 오전 KBS 생방송 ‘일요토론’에서 드루킹 사건에 대한 토론을 벌이고 있다.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박범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3일 브리핑에서 “대명천지에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나”라며 “조폐공사 파업유도 사건은 들어봤으나 드루킹 대선 댓글조작 수사유도 사건이라니”라고 비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우리는 처음 김경수 의원의 실명이 TV조선에서 거명되면서 드루킹 매크로 댓글조작사건의 배후인 것처럼 몰아가는 과정을 지켜봐왔다”며 “이 과정에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가 수사기밀정보를 TV조선에 유출한 의혹도 지적했다”고 말했다. 

또 “박성중 의원이 22일 생방송 ‘일요토론’에서 TV조선과 수사 공유 사실을 공개적으로 실토했다”며 “경찰 일부, TV조선, 자유한국당이 일종의 커넥션을 갖고 공조하고 있다는 의심을 하기에 충분하다”고 주장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TV조선 수습기자가 18일 사무실을 무단침입해 태블릿PC와 USB를 절취했다는 사실에 그저 경악을 금할 수 없다”며 “단순한 취재 욕심이라고 볼 수 없는 일”이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어떠한 그림과 계획을 갖고 드루킹 사건을 규정하면서 이에 맞춰 수사기밀이 유출되고 무단침입과 절취가 자행됐다고 볼 충분한 개연성이 있다”며 “대선 불법댓글 조작사건으로 유도하고 궁극적으로 특검까지 도입해 수사하게 하려는 수사유도사건”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14일 올라온 ‘티비 조선의 종편 허가 취소 청원’이 23일 오후 6시 20분 20만334명을 넘어섰다. 

게시자는 “과거부터 현재진행형으로 허위, 과장, 날조 보도를 일삼고 국민의 알권리를 호도하는 티비조선의 종편 퇴출을 청원한다”며 “이념을 떠나 사실에 근거하지도 않은 뉴스를 생산 유통하는 방송사가 더이상 존재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해당 청원은 24일 오전 9시 32분 현재 20만7051명이 동참했다. 

   
▲ <이미지 출처 =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