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MB, 또 2억 뇌물 수수 정황.. 이번엔 ‘스님’

기사승인 2018.03.19  11:48:15

default_news_ad1

- 노회찬 “MB, 증거인멸 시도가능성…朴과 형평성 고려 구속수사 당연”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지난 2007년 대선 무렵 불교계 인사로부터 2억 원을 받은 혐의가 추가로 포착돼 검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다.

<뉴시스>에 따르면 19일 검찰은 이 전 대통령이 2007년 12월 대선을 앞두고 능인선원 주지인 지광스님으로부터 불교대학 설립 편의 청탁과 함께 수억 원을 받은 혐의를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전 대통령은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을 통해 금품을 전달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돈을 준 지광스님과 전달한 김 전 기획관은 최근 검찰 조사에서 이 같은 내용을 인정했지만 돈을 받았다는 이 전 대통령은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 뇌물수수와 직권남용, 대통령기록물관리법 위반, 횡령·배임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15일 오전 피의자 조사를 마치고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을 나서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추가로 드러난 2억원 수수 혐의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 이 전 대통령의 뇌물 액수는 더 늘어 110억 원을 웃돌 것으로 검찰은 보고 있다. 검찰은 오늘 중 이 전 대통령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관련해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는 “일반 국민과의 형평성은 물론, 박근혜 전 대통령과의 형평성을 고려해도 당연히 구속 수사해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노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이 전 대통령의 혐의는 그 자체도 심각한 내용이지만, 대통령이 앞장서서 법을 유린한 것으로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헌정유린 행위에도 거의 유사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이명박 전 대통령은 검찰의 수많은 증거제시와 측근들의 증언에도 불구하고 혐의 인정을 하지 않고 있다. 이는 증거인멸의 시도가능성을 높이는 것”이라며 “검찰이 이른 시일 내에 단호하게 이 전 대통령의 구속영장을 청구해 사법정의를 구현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창민 부대표는 더불어 “구속수사가 끝이 아닌 새로운 진실규명의 시작이 되어야 한다”며 “연일 불거지는 새로운 사실 뿐 아니라 일명 ‘사자방’이라 불리는 수많은 비리 의혹에 대해서도 검찰의 칼날을 깊게 들이대야 한다”고 했다.

특히 “자원외교를 빙자해 국민기업 포스코를 거덜 냈다는 내부고발에 대해서도 하루빨리 수사에 들어가야 할 것”이라며 “4대강 사업과 자원외교 비리까지 제대로 밝혀내야 비로소 ‘도덕적으로 완벽한 정권’이 저지른 ‘대국민 사기극’의 전모가 밝혀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