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MB, 검찰 제시한 증거들에 당황 “준비 많이 했네”

기사승인 2018.03.16  07:13:07

default_news_ad1

- [고발뉴스 브리핑] 3.16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

   
▲ 뇌물수수와 직권남용, 대통령기록물관리법 위반, 횡령·배임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15일 오전 피의자 조사를 마치고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을 나서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1. 이명박 전 대통령이 검찰에 출석해 21시간여 만에 조사를 마치고 귀가했습니다. 이 전 대통령은 검찰조사에서 일관되게 자신의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파악됐지만, 검찰이 제시하는 증거들 때문에 여러 차례 당황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황하셨세요? 앞으로도 엄청 당황스러울 텐데... 슬슬 마음의 준비를 하시라~

2. 국민 10명 중 8명은 이명박 전 대통령을 엄정하게 처벌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리얼미터는 ‘자유당 지지층을 제외한 모든 지역, 연령, 이념 성향 등에서 이 전 대통령을 엄정하게 처벌해야 한다는 응답이 많았다’고 전했습니다.
봤지? 자유당을 제외한 국민 대다수가 뭘 원하는지... 공정하게 합리적으로~

3. 민주당은 야권을 향해 ‘국회 차원의 개헌 논의를 조속하게 시작해야 한다’고 압박하면서 총공세에 나섰습니다. 특히, 자유당과 바른당의 개헌지연 전략에 대해 ‘역사가 수구세력으로 낙인찍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꼭 역사를 말하지 않아도 수구세력인지 다들 알고 있다는 거...

4. 자유당이 이석연 전 법제처장에게 오는 6·13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후보로 출마해달라고 공식적으로 요청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전 처장 역시 보수 진영의 재건을 위해 서울시장 선거 출마 여부를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정도면 서울시장 선거는 포기했다고 봐야지? 근데 이석연이 누구세요?

5. 바른당 안철수 전 대표가 인재영입위원장으로 당무에 복귀합니다. 이는 안 전 대표 자신의 의사에 따른 것으로 유승민 대표 등 당 지도부가 수용한 만큼, 반대급부로 그의 '서울시장 출마' 가능성 역시 더욱 커졌습니다.
백의종군을 딱 한 달 하셨습니다요... 원래 백의종군이 그런 거였어?

   
▲ 정국 구상차 네덜란드로 출국했던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2일 오후 인천공항으로 귀국하며 기자들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6.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삼성에게 8억 원을 거뒀다고 주장해 명예훼손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김경재 전 자유총연맹 총재에게 징역 2년이 구형됐습니다. 김 전 총재는 ‘내가 벌을 받게 된다면 사회적 혼란이 일어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사회적 혼란 같은 소리하고 있네~ 이 양반 공갈 협박죄 추가요~

7. 청와대가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 구성을 마치고 관련 업무에 착수하기로 했습니다. 준비위원회는 이르면 내주에는 회담을 위한 의제설정 등과 관련하여 북한과의 실무협의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 된 죽에 코 빠뜨리는 일이 없도록 잘 준비해서 멋진 결과를 만들어 봐요~

8. 평일 업무시간 중 관용차를 타고 수시로 목욕탕을 이용한 동영상이 공개된 이창희 경남 진주시장이 사과했습니다. 하지만, 업무시간 중 관용차를 타고 목욕탕에 출입하는 현장을 포착한 것을 '사찰'로 규정하고 배후설까지 제기했습니다.
사과에는 ‘그럼에도 불구하고’란 없는 거야~ 사과란 뭔지 다시 배우도록~

9. 채용비리로 낙마한 기관장들이 속으로는 웃고 있다고 합니다. 정부의 특별점검으로 의원면직 처리돼도 징역형 전엔 별다른 불이익이 없는 상태이며 해임돼도 퇴직금 감액 수준도 미미해 관련 내부 규정이 유명무실하다는 지적입니다.
비리에 적발된 인간들은 사직서를 받으면 안 된다니까... 해임 말고 파면~

   
▲ 강원랜드 전경 <사진제공=뉴시스>

10. '미투'가 사회 전분야로 확산하는 가운데, 국가인권위에 접수되는 성폭력 관련 피해 상담 건수가 지난해에만 1천여 건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교육직과 공무원이 가해자로 지목되는 사례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런 양반들한테 국민 세금으로 월급을 주고 있었다는 게 기가 찰 노릇이고...

11. 미국과 중국간 무역전쟁 파고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국이 중국을 정면으로 겨냥하는 무역전쟁을 본격화할 채비를 보이자 환구신보는 ‘중국을 건드리면 어떻게 되는지 알게 해줄 것’이라고 보도하며 결사항전에 나설 태세입니다.
이러다 결국 고래 싸움에 새우등 터진다고 우리만 죽어나는 건 아닌지 몰라~

12. 미군의 전투기 조종사가 초고속 미확인 비행 물체 UFO를 발견하고 깜짝 놀라는 음성이 담긴 영상이 공개돼 화제입니다. 2분 분량인 이 영상에는 ‘맙소사, 대체 저게 뭐냐? 저 비행 물체를 봐’라는 전투기 조종사의 육성도 담겨 있습니다.
북한 무인기인지도 몰라... 원래 북한이 못 하는 것도 안 하는 것도 없거든 크~

13. 전날 충분히 자도 졸리고 식욕까지 떨어진다면 춘곤증을 의심해야합니다. 춘곤증은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는 시기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여러 원인 때문에 발생하는 데 그중 계절변화에 맞춰 바뀌는 생체리듬이 주요원인이라고 합니다.
나는 사시사철 점심만 먹으면 졸리던데... ‘사시사철곤증’이라고나 할까?

14.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홍합에서 마비성 패류독소가 지난해보다 한 달 빠르게 검출돼 홍합, 굴 등 패류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올해에는 기온과 수온상승으로 인해 패류독소가 예년보다 빨리 검출된 것으로 파악됩니다.
그동안 북극 보다 춥더니 어느새 초여름 날씨라... 극과 극을 달리는 대한민국?

이재오, ‘MB수사는 정치보복, 민주주의 파괴’. 풉~
MB, 국정원 특활비 10만달러 수수 등 일부만 인정. 핏~
홍준표, ‘이석연, 박원순과 빅매치 될 것’. 컥~
북 패럴림픽 선수단 귀환 남북 '평창' 이동 마무리. 빠이~
일본, 한국에 화풀이 일부 철강 70% 반덤핑관세. 헐~청와대, 강원랜드 부정합격자 226명 전원 직권면직. 와~
세월호 사람 뼈 추정 뼛조각 수습 신원 확인 중. 아...
비 그친 뒤 기온 '뚝'. 오늘 서울 아침 3도. 으~

세상을 자신의 몸처럼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제국을 맡길 수 있다.
- 노자 -

이 명언을 세상을 자기 맘대로 사랑하라는 것으로 잘못 알아들은 사람들은 다들 감옥 가거나 감옥 갈 준비를 하고 있다는 걸 아시죠?
정신도 육체도 건강한 사랑 나누시면서 좋은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류효상 특파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