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4월말 판문점서 남북정상회담…정의용 “북미대화 여건 조성”

기사승인 2018.03.07  07:59:49

default_news_ad1

- [고발뉴스 브리핑] 3.7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

   
▲ 정의용 수석대북특사(국가안보실장)와 서훈 국정원장, 천해성 통일부 차관, 김상균 국정원 2차장, 윤건영 청와대 국정상황실장 등 대북 특별사절 대표단이 5일 오후 평양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만찬을 하고 있다.<사진=청와대 페이스북>

1. 남북은 다음 달 말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제3차 남북정상회담을 개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또, 북한은 비핵화와 북미 관계 정상화를 주제로 미국과 대화할 용의가 있다는 점을 밝혔고, 남측을 향해 무력을 사용하지 않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쯤 되면 보수 진보를 떠나서 박수 한번 쳐야 되는 거 아냐? 죽어도 싫지?

2. 민주당 '젠더폭력대책 TF'는 성폭행 의혹이 제기된 안희정 충남지사와 관련해 ‘형법과 성폭력방지특별법 등 관련법에 의한 엄중 처벌을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젠더폭력대책 TF를 이날부터 당 특위로 격상시키기로 했습니다.
발 등에 불 떨어진 듯하지 말고 지금부터라도 정신 차려야... 클난다~

3. 자유당 홍준표 대표와 지도부는 철 지난 색깔론까지 끌어들이며 지방분권 개헌 저지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유당 의원 10명 중 9명은 자치분권 확대에 찬성하는 것으로 밝혀져 지도부와 자유당 내 당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어디 그것뿐이겠어? 자기들끼리 생각해도 답이 안 보이는 게지~

4. 정치권 미투 운동이 이어지면서 여의도는 뒤숭숭한 분위기를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성폭력 의혹에 연루된 정치권 인사들에 대한 소문도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고 있어 조만간 제2, 제3의 폭로가 이어질 것이라는 관측도 나옵니다.
뒤숭숭하긴 왜 뒤숭숭해? 도둑이 제 발 저린다고 그러던데... 그런 거야?

5. 이명박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이 MBC의 방송심의규정을 개정해 정부비판 성향 연예인의 출연을 막은 정황이 담긴 문건이 공개됐습니다. 또 연예인뿐만 아니라 PD, 작가, 영화사를 분류하고 지속 관리한 정황도 나왔습니다.
입에 재갈을 물릴 것들은 저 인간인데 엄한 사람 잡은 거지... 개새들...

   
▲ 이명박 전 대통령 <사진제공=뉴시스>

6. 이명박 전 대통령이 주요 혐의를 대부분 부인하는 것으로 전해진 상황입니다. 이에 검찰 수사팀 내부에서는 20가지에 육박하는 혐의사실과 증거인멸 우려 등을 고려할 때 구속영장을 청구해야 한다는 기류가 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니 죄를 니가 알렸다~ 모른다는 데 별수 있겠어? 구속이 답이지 뭐~

7. 검찰 수사 초점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불법 자금 수수 혐의 규명에 맞춰진 사이 잠잠했던 ‘친박 잔혹사’가 다시 쓰여 질 전망입니다. 박근혜 정부 시절 친박 핵심으로 꼽힌 자유당 홍문종 의원이 검찰 칼끝 앞에 섰기 때문입니다.
왜들 ‘이명박근혜’라고 하겠어? 한통속에 한 몸통이기 때문인 게지... 싹쓰리~

8. 군 당국이 병사들의 평일 외출제도 시행과 병영 내 휴대전화 허용 여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현재 430여 명인 장군 정원을 대폭 감축하고자 합참과 육·해·공군본부 조직을 '슬림화'하는 작업도 진행 중입니다.
별똥별이 우수수 떨어지면 ‘우주쇼’라고도 하지... 이 별들은 떨어지면 뭐하나...

9. 앞으로 대입 수험생은 자신의 출신학교나 부모의 직업 등을 입학전형 서류에 기재하는 일을 피해야 합니다. 교육부가 올해 정부 ‘재정지원사업’부터 '부모 직업 기재 금지'를 필수화하도록 대학들에 요구했기 때문입니다.
“너의 아부지 뭐 하시노?” 이런 질문 하시면 재정 지원이 끊긴답니다.~

10. 맹견에 입마개를 씌우지 않거나 목줄을 채우지 않은 개 주인을 신고해 포상금을 받는 일명 '개파라치' 학원이 성행입니다. 포상제도는 22일부터 최고 300만 원 이하 과태료를 물게 되며 신고자는 과태료의 20%를 포상금으로 받게 됩니다.
길거리에서 개싸움 나지 않도록, 서로의 안전을 위해 목줄 꼭 메자고요~

11. ‘비비큐’가 가맹점주들에게 인테리어 개선을 요구하고도 법에 규정된 본사 측 비용을 지급하지 않았다가 공정위에 적발됐습니다. 공정위는 공사비용 5억3,200만 원을 지급하라는 시정명령을 내리고 과징금 3억 원을 부과했습니다.
앞으로 과징금은 적발된 금액의 두 배 이상 닭 튀기듯이 내도록 했음 좋겠어요~

12. 오는 13일부터는 국립공원과 도립공원 등 자연공원 안에서 술을 마시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환경부는 ‘자연공원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이 의결에 따라 1차 위반 시에는 5만 원, 2차 위반 때부터는 1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합니다.
음주 운전도 안 되고 음주 산행도 안 된답니다. 물론 막걸리 한잔도 안 돼요~

   
▲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젠더폭력대책TF 긴급회의를 마친 남인순 위원장과 박경미 의원, 정춘숙 의원이 기자들에게 안희정 지사에 대해 '형법과 성폭력특별법 등 관련 법에 의한 엄중 처벌을 촉구한다'며 회의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남인순, ‘안희정 용서고 뭐고 경찰 수사부터 받아라’. 당근~
안 지사 후폭풍, 민주당 '9+@' 선거 전략 수정하나? 쯧쯧...
MB측 ‘검찰 소환에 날짜 협의해 응할 것’. 닥치고 나와~
국민 65.5%,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 수사 찬성. 글치?
국민 62%, 건국절은 임시정부 수립부터. 글치2~

최고의 반성이란, 과거의 잘못을 청산하고 바르게 행동하는 것이다.
- 월리엄 제임스 -

이명박근혜에 대한 적폐 청산 과정도, 작금에 벌어지고 있는 #미투 운동도 결국 그 이전의 잘못들을 제대로 청산하지 못한 과오로 벌어진 일이 아닐까요?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를 때라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지도 모릅니다.
지금이라도 잘못에 대한 청산 과정과 반성이 꼭 필요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고맙습니다.

류효상 특파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