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백혜련 “권성동 즉각 물러나야…‘강원랜드 비리’ 특검 도입해야”

기사승인 2018.02.05  08:57:10

default_news_ad1

- “최악의 부실수사…권성동, 법사위원장 자리 있으면 더 큰 의혹 불러일으켜”

   
▲ 자유한국당 염동열(좌) 의원과 국회 법사위원장 권성동(우) 의원 <사진제공=뉴시스>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권성동 법사위원장의 ‘강원랜드 채용 비리 수사’ 외압 의혹과 관련 5일 “지금 당장 법사위원장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백 의원은 이날 YTN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서 “법사위가 법무부나 검찰을 다루는 파트인데 법사위원장 자리에 있다는 것은 계속 더 큰 의혹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면서 이같이 촉구했다. 

안미현 춘천지검 검사는 전날 MBC ‘뉴스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강원랜드 채용비리’ 사건 수사 권성동(강원 강릉) 자유한국당 의원과 최종원 전 춘천지검장, 모 전 고검장 등으로부터 사건 축소 외압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안 검사는 “상관으로부터 ‘(수사 대상인) 권 의원과 염동열 자유한국당 의원이 불편해한다’는 말을 듣고, 권 의원과 염 의원, 그리고 고검장의 이름이 등장하는 증거목록을 삭제해달라는 압력도 지속적으로 받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백 의원은 “안 검사가 정확한 사실에 근거하지 않으면 인터뷰하기 어렵다”고 증언의 신뢰성에 힘을 실었다. 

또 백 의원은 “강원랜드 사건은 1차 수사 같은 경우 내가 봤던 수사 중 가장 부실수사였다”며 “압수수색 당시 이미 청탁자들이 옆에 기재된 메모까지도 압수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전혀 수사가 이뤄지지 않은 채 최흥집 전 사장만 불구속 기소된 상태로 마무리 됐다”고 지적했다. 

백 의원은 “이번에 진짜 철저한 수사 뿐 아니라 특임검사나 특별검사를 도입해서라도 철저하게 수사되고 밝혀져야 한다”며 “무엇보다 권 위원장이 물러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 <사진출처=MBC 화면캡처>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