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MB‧자한당‧보수언론 ‘정치보복’ 프레임.. 최재성 “또 다른 적폐”

기사승인 2018.01.19  15:26:01

default_news_ad1

- 추미애 “정치보복 아닌 내부고발의 결과…물타기 시도 안하는 게 나을 것”

   
▲ 이명박 전 대통령이 17일 오후 강남구 삼성동 사무실에서 검찰의 특수활동비수사와 관련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이명박 전 대통령과 자유한국당, 보수언론 등이 ‘다스’ ‘국정원 특활비’ 관련 수사를 ‘정치보복’이라 주장하고 있는 데 대해 여당 측은 ‘정쟁거리로 삼으려는 물타기’라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19일 트위터를 통해 “MB에 대한 검찰 수사는 ‘정치보복’이 아니라 ‘내부고발의 결과’”라며 “분신으로서 오랫동안 충직하게 일 해왔던 사람마저도 더 이상 악의 편에서 불의, 비리, 악을 감출 수 없다는 양심고백을 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은 MB를 옹호하며 물타기하고 정쟁거리로 삼으려는 시도는 안하는 것이 나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최재성 정당발전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은 범죄 혐의자 MB쯤에 분노하지 않는다”며 “억울하게 서거하신 노무현 대통령을 언급한 것에 분노라는 표현을 쓴 게 아니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공정하고 예외 없는 법집행에 정치보복의 프레임을 씌우려는 행태에 ‘분노의 마음’이 든 것”이라며 “대통령님 마음은 공정함이고 프레임 씌우기는 또 다른 적폐”라고 비판했다.

박원순 서울시장도 트위터에 “정치보복? 맞다”며 “고 노무현 대통령의 죽음에 이르는 과정에서 당시 이명박 정권이 벌인 비열한 행동들은 명백히 정치보복이었다”고 적었다.

박 시장은 또 “정치보복? 틀리다”며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국가권력 남용, 국가 재정 유용은 중죄 중의 중죄다. 그 처벌은 법치주의의 실현”이라고 덧붙였다.

그런가하면 이재명 성남시장은 “권력을 이용해 공동체를 파괴하고 법질서를 어기며 사익을 취한 자들에 대한 단죄가 ‘정치보복’이라 불린다면, 그런 ‘정치보복’은 끊임없이 초고강도로 계속되어야 한다”며 “흔들림 없는 적폐청산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자한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MB 성명’에 문재인 대통령이 ‘분노’의 마음을 표한 것을 두고 “통치권자가 냉정과 이성이 아닌 분노의 감정을 앞세우면 그것이 바로 정치보복이 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