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민주당 “통합파 논평, MB 주장과 일치.. 安 대표 입장은?”

기사승인 2018.01.19  11:58:27

default_news_ad1

- 김현 “MB‧자한당‧보수언론, ‘盧 정치보복’ 프레임.. 국민의당도 동참?”

   
▲ 국민의당 안철수(왼쪽),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공동 통합 선언을 마친 뒤 악수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당 통합파가 이명박 전 대통령의 성명과 비슷한 기조의 논평을 냈다고 지적하며 당의 공식입장인지 안철수 대표의 입장을 밝히라고 요구했다.

관련기사 ☞ 국민당 통합파 “문대통령 발끈 안돼” vs 반통합파 “MB, 盧기획수사 자인”

김현 대변인은 19일 오전 현안 브리핑을 통해 “이행자 대변인은 ‘전‧현직 대통령의 썰전, 국민들 눈살을 찌푸리게 할 뿐’이라는 논평에서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한 정치보복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며 이는 이 전 대통령의 주장과 일치한다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어제(18일)는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통합을 선언한 날”이라며 “통합 선언 첫날, 이런 논평이 나온 것이 예사롭지 않다. 눈과 귀를 의심하게 만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명박 전 대통령, 자유한국당, 극소수 보수언론이 ‘정치보복’ 프레임의 논조로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고 있다”며 “국민의당도 함께 이 대열에 동참한 것인가. 국민의당의 공식입장인지 안철수 대표는 입장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