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민당 통합파 “문대통령 발끈 안돼” vs 반통합파 “MB, 盧기획수사 자인”

기사승인 2018.01.18  14:59:47

default_news_ad1

- 장정숙 “자원외교 김백준 아들도 연루…MB 적폐청산 수사 전면 확대하라”

   
▲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 장정숙(좌) 대변인과 이행자(우) 국민의당 대변인 <사진제공=뉴시스>

국민의당 통합파와 반통합파가 이명박 전 대통령의 성명에 대해 18일 180도 다른 논평을 내놨다. 

통합파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한 정치보복이 되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반면 반통합파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노 전 대통령에 대한 정치보복성 기획수사를 자인했다”고 비판했다. 

이행자 국민의당 대변인은 이 전 대통령의 성명 내용에 문재인 대통령이 분노한 것에 대해 “전‧현직 대통령의 썰전”이라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감정적으로 발끈해서는 안된다”며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한 정치보복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또 “문 대통령은 권력기관의 적폐 청산과 사법 개혁을 말하면서 하명수사로 검찰의 정치적 중립을 훼손해서는 안 된다”며 “문 대통령의 분노가 검찰 수사와 사법부 판단의 가이드라인이 되는 일은 더더욱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통령도 정치보복, 보수궤멸 운운하며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는 것은 곤란하다”며 “당당하게 검찰에 나와 진실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반통합파인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 장정숙 대변인은 “이 전 대통령이 정치보복 운운하며 후안무치한 성명을 발표했다”고 비판했다.

장 대변인은 “자신에게 제기된 의혹에 대해 해명은 커녕, 전혀 관련없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해 언급하며 당시 수사야말로 공정하지 못한 정치보복성 기획수사였음을 스스로 인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장 대변인은 “검찰을 비롯한 수사기관은 국정원 특활비 뿐만 아니라 해외자원외교 등 이 전 대통령이 추진한 대형사업에 대해 본격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지난 자원외교 국정조사에서 수조원의 혈세를 낭비한 캐나다 하베스트 인수과정에 청와대 전 총무기획관 김백준의 아들이 연루되었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고 지적했다. 

장 대변인은 “이명박 전 대통령과 주변인사들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통해 조속히 적폐청산이 이루어지길 기대하고 요구한다”고 밝혔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