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종대 “UAE 직접 방문조사, 자유한국당 반성 없을시 다 밝힐 것”

기사승인 2018.01.08  10:41:54

default_news_ad1

- “MB·朴때 6건 비밀 군사양해각서…칼둔 방한, 외교안보 적폐 답습 안돼”

   
▲ 2011년 3월14일(현지시간) 이명박 당시 대통령과 칼리파 빈 자이드 알 나흐얀 대통령이 배석한 가운데 아부다비 시내 알-무슈리프궁에서 열린 원유개발 MOU서명식장에서 곽승준 미래기획위원장(왼쪽)과 칼둔 아부다비 행정청장이 협정서명서에 서명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김종대 정의당 의원은 칼둔 아랍에미리트(UAE) 행정청장 방한과 관련 8일 “자유한국당은 집권기간 부당한 외교 안보 적폐를 반성하라”고 촉구했다. 

정의당 평화로운 한반도 본부장인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기회가 되면 UAE를 직접 방문 조사하고 자유한국당이 반성하지 않을 경우 그 진상을 명명백백히 밝히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그동안 무수한 의혹 제기가 정확하지 않은 내용을 기초로 이뤄져 자유한국당에 의해 초래된 국정 혼란이 상당히 심각하다”고 비판했다. 

또 ‘MB‧박근혜정부 독소조항 비밀협정’ 의혹과 관련 김 의원은 “확인한 바에 의하면 이명박 정부 당시 최소 5건, 박근혜 정부 당시 최소 1건, 2009~2013년까지 5년간 총 6건의 비밀군사양해각서가 체결됐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원전 수출과 자원 외교의 배후에 있는 이 5건의 MOU는 우리나라와 UAE의 군사동맹에 버금가는 부당한 군사거래의 핵심이며, 명백히 국내법을 위반한 적폐”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 의원은 “이번 UAE 특사방한이 과거 이명박‧박근혜 정부의 비밀 군사양해각서를 답습하는 것이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중동의 평화와 정의에 부합하는 새로운 관계 재정립의 이정표를 세우는 방향으로 재정립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가장 큰 책임이 있는 자유한국당은 지난날의 과오를 반성하고, 국민에게 석고대죄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 2015년 3월5일(현지시간) 박근혜 당시 대통령이 아부다비 아부다비 알-무슈리프 궁에서 열린 협정서명식에서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아부다비 왕세제가 참석한 가운데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칼둔 알 무바라크 아부다비 행정청장이 '원전사업 공동진출 양해각서(MOU)'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