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다스 女직원, 국세청 ‘특세’ 3시간 전 컴퓨터 들고 사라져

기사승인 2018.01.05  10:37:58

default_news_ad1

- 안원구 “국세청 내부 정보유출 의심…자체 감찰 후 檢 수사 의뢰해야”

국세청이 4일 오전 ‘이명박 실소유주’ 의혹을 받고 있는 다스에 대한 특별 세무조사를 벌였다. 그런데 다스 120억 비자금 조성 관여 의혹을 받고 있는 경리팀 막내 여직원이 세무조사 3시간 전에 자신이 사용하던 컴퓨터를 챙겨 조퇴한 것으로 알려져 국세청 내부 누군가가 조사정보를 유출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

안원구 전 대구지방국세청장 5일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특별 세무조사는 같이 근무를 해도 어디로 조사 나가는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은밀하게 이뤄진다”며 “그런데 이걸 미리 알고 조사 전에 컴퓨터를 가지고 나갔다는 것은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안 전 청장은 “국세청에 (다스)수사를 방해하려는 세력이 있거나 아니면 그쪽하고 연결된 다른 사람이 있거나 하지 않으면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거듭 의문을 표하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별도로 수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진행자인 김어준 씨가 “정보가 특별 세무조사를 하는 팀 안에서 나왔거나 적어도 보고 라인에 있는 사람 중에 나왔다는 얘기 아니냐”고 확인하자, 안 전 청장은 “그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한테서 정보가 나오지 않고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정보가 어떤 경로로 유출됐는지 국세청 자체 감찰 조사로 확인하고 국세청 내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는 검찰 수사를 의뢰하는 것이 국세청이 (정보유출)의혹에서 면죄부를 받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 이명박 전 대통령이 1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한 뒤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정두언 “다스는 MB것…정세영 현대차 회장 권유로 창업”

한편, 한때 이명박 전 대통령의 최측근이었던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은 다스 실소유주에 대해 “국민들이 그걸 몰라서 묻겠나. MB건지 다 안다”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월간 정두언’ 코너에서 “국민들은 (다스가)MB 거라는 걸 다 알면서 너 그거 포기할래 아니면 네 거 해 가지고 궂은 일 당할래 그렇게 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이 전 대통령이 다스가)내 게 아니라고 하는 순간 8조짜리 회사가 형 이상은 회장 등의 것이 되는 것”이라며 “(MB가)그걸 포기를 해야 된다. 그 시점에 와 있는 거다. 국민들이 그걸 요구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스 창업 배경에 대해서는 “정세영 현대차 회장이 권유한 것”이라며 “그래서 (다스를)하게 됐다. 심지어 현대건설에서 공장까지 지어줬다는 거다. 정세영 회장이 그렇게 하라고 해서. 그러니까 왕 회장도 다 묵인 하에 자기는 하게 된 거다. 그때는 서울시장 시절이니까 그렇게 설명을 한 거다. 그런데 그 얘기가 지금 자승자박이 될 수 있는 얘기가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다스 명의를 형 이상은 씨 앞으로 한 데 대해서는 “(현대차 사장이 자회사를 또 차린다는 게)안 맞는 거다. 그러다가 지금 그걸 자기 아들 명의로 돌리기 위해서 작업들을 하고 있는 거다. (그런데) 그 작업을 스톱해야 될 시점에 와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 전 의원은 그러면서 “(MB는)정말 돈에 대해서 집착인 강한 분이다. 그러니까 대통령 재직 시절에 140억을 김형준 의원으로부터 받아낸거다. 그 많은 (BBK)소액 피해자들이 받아야 될 돈을 혼자서 다 받아낸 것이다. 공사 구분을 그렇게 못하시나. 너무 심했다”고 지적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