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정미 “‘위안부 이면합의’ 헌정사 가장 치욕적 외교참사”

기사승인 2017.12.27  17:25:01

default_news_ad1

- “면죄부까지 주고 자국민은 내버려…일본 내정간섭까지 허용, 충격적”

   
▲ 오태규 한일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문제합의 검토 TF 위원장이 27일 오후 서울 외교부에서 한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 합의 검토 TF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27일 ‘한일 위안부 합의 검토 TF’ 발표와 관련 “이면합의는 대한민국 헌정사에서 가장 치욕적인 외교참사”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박근혜 정부가 성노예 용어 사용 거부, 위안부 기림비 지원 금지 등 일본 측 요구를 모두 수용하는 이면합의를 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대한민국 정부가 식민범죄 가해자의 들러리가 됐다”며 “심지어 면죄부까지 주었으며, 정작 자기 국민인 위안부 피해자들을 내버렸다”고 질타했다. 

이어 이 대표는 “문재인 정부는 즉시 한일합의의 폐기를 선언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 “외국과의 협의 내용을 숨긴 것은 묵과할 수 없는 범죄”라며 “국회는 국정조사에, 검찰은 수사에 나서 전방위적인 진실규명을 이루고, 외교참사의 실체를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일본 정부에도 “침략과 범죄의 과거사를 바로 잡지 않고 한-일 관계의 발전도 없다”며 “정부의 공식사과와 피해자 중심의 문제 해결을 위해 성실히 나서라”고 촉구했다.

추혜선 수석대변인은 브리핑에서 “굴욕적 합의 의혹들이 모두 사실이었음이 적나라하게 드러났다”며 “소녀상 기림비 문제, 상호 비난·비판 자제 등은 일본의 내정간섭을 허용한 것이어서 더욱 충격적”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추 대변인은 “국민들 마음 속에서 이미 무효로 판정된 위안부 합의에 대한 청산 작업을 늦출 이유가 없다”며 “정부는 화해치유재단 해산도 조속히 추진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 “10억 엔이라는 돈에 국민의 자존심을 송두리째 팔아버린 책임자들을 가려내어 엄중하게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사진출처=JTBC 화면캡처>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