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박주민 “자한당, 진정성 있다면 ‘사회적참사법’ 통과 적극 나서야”

기사승인 2017.11.24  11:48:48

default_news_ad1

- “해경 무선통신 파일 1%도 분석 못해.. 2기 특조위로 철저한 진상규명 작업 필요”

자유한국당이 세월호 유골 은폐 의혹 관련 김영춘 해수부 장관의 사퇴를 요구한 데 대해 더불어민주당 세월호 특위 간사인 박주민 의원은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박 의원은 24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자한당은)지금까지 진상규명 부분에 있어서 가장 소극적이었고, 세월호 참사와 관련 가족분들에게 아픔을 느끼게 했던 분들”이라며 “그 분들이 지금은 사회적 참사법이라고 하는 진상규명 관련된 법 통과에 대해 오히려 협조하고 있지 않은 상황”이라고 꼬집었다.

박 의원은 “(진상조사 방해 행위 등이)마치 없었던 것처럼 공격일변도로만 나오는 것에 대해 솔직히 이해하기 어렵다”며 “만약 그 정도 진심과 진정성이 있다면 사회적 참사법 통과에 누구보다도 적극적으로 나서야 된다”고 지적했다.

   
▲ 사회적 참사 특별법이 상정된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54회 정기회 제13차 본회의에 세월호 참사 유가족들과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가족들이 참관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박주민 의원은 세월호 2기 특조위 설립 필요성에 대해 “1기 특조위가 제대로 가동됐던 시간은 1년 6개월의 기간 중 8개월에 불과하다고 보고 있다”며 “예산 배정이 늦었고, 또 인원배치가 늦었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방해를 했었다”고 되짚었다.

이어 “이런 문제들을 좀 더 분명하게 매듭짓고 또 새로운 참사가 재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진상규명이 정말로 필요한 상황이 됐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세월호 진상규명은 이제 50%밖에 이뤄지지 않았다고 평가, “세월호 참사 당시 출동했던 해경들의 무선통신 파일의 경우에는 1%도 채 제대로 분석되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런 부분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 작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