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정우택 “역대정권 다 받았다”…김홍걸 “그래서 세금도둑질 덮자고?”

기사승인 2017.11.01  16:08:35

default_news_ad1

- 추미애 “성역없이 수사해야”…박영선 “靑 쌈짓돈 근절 위해 예산전문가 통제 받아야”

   
▲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장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 참석한 정우택(왼쪽) 원내대표가 민경욱 의원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정원 특수활동비 청와대 상납’ 파문에 대해 “역대 정권에서 다 해온 것”이라고 물타기에 나섰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문재인 대통령의 시정연설 직후 기자들과 만나 박근혜 정부 시절 국정원이 이재만‧안봉근 전 비서관에게 특수활동비를 상납했다는 의혹에 대해 “지난 정부만의 일이겠느냐”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역대 정권에서 다 해온 것인데 마치 청와대가 뇌물을 받은 것처럼 표현한 데 대해 분개한다”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은 SNS에서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도둑질’하는 것이 과거 정권에서 계속해온 관행이라고 하는데 분명히 말하지만 98년 국민의 정부가 들어선 후에 그런 관행은 사라졌고 MB 정권에서 부활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은 “국민의 정부나 참여정부에서 그런 일이 있었다는 증거가 있었다면 과연 그들이 지금까지 가만히 있었을까요”라고 반문했다. 

김 위원장은 “백 번 양보해서 과거 정권에서 그런 관행이 계속됐다 하더라도 단죄하지 말고 덮고 넘어가자는 주장을 제1야당의 원내대표라는 사람이 하다니”라며 “나라를 세금도둑이 판치는 무법천지로 만들겠다는 말인가”라고 비판했다. 

박영선 민주당 의원은 “더 이상 국정원의 특활비를 청와대 쌈짓돈으로 가져다쓰는 일이 없도록 국정원 예산도 기재부의 비밀인가를 얻은 예산 전문가의 통제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아무도 들여다보지 않는 예산, 그들만의 국정원 천국”이라며 감시 제도 마련의 시급함을 지적했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문고리 권력들에 의한 희대의 세금도둑질에 경악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역대 모든 부정부패를 능가하는 단군 이래 최악의 도적질”이라고 비판했다. 

추 대표는 “박근혜 정권은 국민의 노후자금인 국민연금을 특정 재벌그룹의 상속을 위한 쌈짓돈으로 탕진시켰고 국민세금으로 보수단체를 동원해 저급한 정치공작을 벌여왔다”며 “이제는 국가 안위를 돌보는 정보활동에 배정된 특활비가 박 전 대통령 비서관들에게 상납됐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추 대표는 “국가 권력과 국민의 혈세를 사사로이 사용한 불법행위들은 검찰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할 것”이라며 “이를 두고 정치보복이라고 할 수 있는지 자유한국당은 입을 다물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 대표는 “다른 사람도 아닌 대통령의 최측근들인 만큼 상납 받은 돈의 최종 사용자와 용처에 대해 성역 없는 수사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