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정의당 “권성동, 사촌도 인사청탁…직 내려놓고 법적 책임져야”

기사승인 2017.10.24  11:47:59

default_news_ad1

- 심상정 “문 대통령 공직사회 만연한 채용비리 엄단 의지, 환영”

   
▲ 권성동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자료사진, 사진제공=뉴시스>

정의당은 자유한국당 권성동 의원의 사촌동생도 강원랜드 채용비리에 연루된 것과 관련 24일 “석고대죄하고 직을 내려놓는 것이 마땅하다”고 말했다. 

최석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채용비리를 저지른 모든 인사들과 함께 응당한 법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이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4일 공개한 강원랜드 인사 청탁자 명단에 따르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장인 권 의원 뿐만 아니라 사촌동생도 채용비리에 연루됐다. 

강원도 축구협회장이자 강릉 지역에서 건설사를 운영하고 있는 권은동씨는 3명을 인사청탁했다. 강원 강릉시 출신 최모씨와 황모씨, 서울 관악구 출신 박모씨는 인적성 평가 순위가 각각  570등, 376등, 482등으로 탈락 순위였지만 모두 합격했다. 

최석 대변인은 “난장판도 이런 난장판이 없다”며 “지난 정권은 매관매직과 음서제가 횡행하며 국가가 파탄났던 고려 말과 다를 게 없는 상황이었다”고 비판했다.

그는 “박근혜 전 대통령부터 국회의원까지 지난 정권의 집권세력은 부패의 당사자이자 숙주로서 대한민국을 절망의 도가니로 몰아넣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은 최근 공기업과 공공기관에서 벌어진 채용비리들에 대해 엄단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며 “그 공언을 반드시 지켜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심상정 전 대표는 문 대통령의 ‘채용비리 엄단, 공공기관 전수조사’ 방침에 대해 “환영한다”며 “우리은행 특혜채용 문제를 제기하며 정부가 공직사회의 만연한 채용비리에 대해 공공부문부터 근본적인 조치를 취해 주실 것을 촉구했었는데 이렇게 의지를 밝혀줬다”고 말했다. 

심 전 대표는 “다시는 이런 일로 벼랑 끝 청년들, 애타게 지켜보는 부모님들 마음에 깊은 상처 남기는 일이 없어야 한다”며 “정부와 국회는 물론 온 사회가 힘을 모아야 뿌리 뽑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달 25일 청년참여연대와 민달팽이유니온, 청년유니온, 참여연대, 강원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등 시민단체들은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 권성동‧염동열 자유한국당 의원을 검찰에 고발했다.

시민단체는 권 의원은 인터비서로 일했던 하모씨를 포함해 10명 이상을 강원랜드에 취업하도록 부정 청탁했으며 염 의원은 최소 80여명을 청탁했다고 주장했다.

   
▲ <사진출처=YTN 화면캡처>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