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자한당, ‘노무현 일가’ 고발…與 “적폐 덮기위한 졸렬한 물타기” 맹비난

기사승인 2017.10.15  18:34:45

default_news_ad1

- 장제원 “뇌물공모 혐의로 검찰 고발”…백혜련 “엄청난 국민저항에 부딪힐 것” 경고

자유한국당이 권양숙 여사 등 故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를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힌 가운데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적폐를 덮기 위한 졸렬한 물타기이자 막가파식 정쟁몰이”라고 이를 강하게 비난했다.

백혜련 대변인은 15일 브리핑을 통해 노 전 대통령 서거로 인해 공소권이 없어졌고, 노 전 대통령이 서거한지 9년째인 상황에서, 자유한국당이 고발하겠다는 것은 대놓고 물타기 하겠다는 것이고 지금 진행되고 있는 적폐 청산 수사에 영향을 미치겠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밖에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자료사진).<사진제공=뉴시스>

이에 앞서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 대변인을 맡고있는 장제원 의원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김성태 위원장과 자유한국당 법률자문위원회 최교일 위원장을 고발인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처 권양숙씨를 비롯한 일가에 대해 뇌물공모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 사건을 노무현 전 대통령의 유가족으로부터 고소당한 정진석 의원 사건과 병합심리해 달라고 요구했다”고 덧붙였다.

장 의원은 “대한민국의 적폐청산 과제 중 최우선 과제는 돈과 권력의 유착을 끊는 것이다. 아직까지 청산되지 못한 원조적폐를 청산하는 차원에서 이 사건이 가진 상징성은 대단히 크다”고 주장하며 “문재인 정부는 적폐청산 작업을 계속 하되, 공정하고 공평하게 하시라. 남에게는 엄격하고 나에게는 관대한 적폐청산은 정치보복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수십년 전에 일어났던 전두환, 노태우 비자금사건에 대해서 우리는 국민과 함께 국고환수를 추진하고 있고 단 1원까지도 끝까지 추적하고 있다. 그 이유는 부정한 돈이였기 때문”이라며 “하물며, 불과 수년전에 일어났던 노무현 전대통령 일가의 뇌물공모사건에 대해서만 끝까지 단죄하고 마지막까지 추적, 환수하지 못한다면 적폐를 방치하는 것“이라고도 밝혔다.

또한, “자유한국당 정치보복특별위원회는 앞으로도 원조적폐로서 아직도 의혹이 해소되지 않고 있는 일명, ‘바다이야기’사건과 신적폐를 양산하며 정치보복을 일삼고 있는 정부 각 부처 적폐청산위원회의 적법성 여부와 초법적 운영실태를 규명하고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는 입장도 나타냈다.

이와 관련, 백혜련 대변인은 “이명박 정부 국정원이 노무현 전 대통령과 김대중 전 대통령에 대해 보수단체를 이용하여 악의적 여론조작을 시도했고, 부관참시 퍼포먼스의 배후였던 정황이 연일 드러나고 있다”며 “국민들은 국정원과 군을 대대적으로 움직여 정치인과 민간인을 사찰하고 여론을 조작하며 선거에 개입한 범죄를 보며 이명박 전 대통령을 떠올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자료사진).<사진제공=뉴시스>

그러면서 “지금 자유한국당은 이명박 정부에서 박근혜 정부까지 대를 이어 헌법을 부정하고, 민주주의를 유린한 엄청난 범죄행위에 대해 국민 앞에 석고대죄를 해도 부족한 상황”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백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의 행태는 국민을 우롱하고 기망하는 것”이라며 “국민들은 적폐를 덮기 위한 졸렬한 물타기와 막가파식 정쟁 몰이 등 적폐 세력의 후안무치한 행태에 대해 더이상 관용을 베풀 생각이 없으며 엄청난 국민적 저항에 부딪힐 것”이라고 경고했다.

문용필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