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BBK 이명박 재조사’ 청와대 청원…‘MB구속’ 해시태그 운동까지

기사승인 2017.10.12  16:29:32

default_news_ad1

- 이상돈 “BBK‧다스‧도곡동 땅까지 줄줄이…MB, 최종책임자로서 조사해야”

‘BBK 주가 조작사건’ 관련 이명박 전 대통령 등에 대한 재수사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다. 청와대 홈페이지에 청원글이 올라오는가하면 온라인상에서는 ‘이명박 구속’ 해시태그 달기 운동까지 벌어지고 있다.

 

 

 

 

   

 

   

 

   

 

   

지난 1일 청와대 홈페이지에 올라온 “BBK 이명박 재조사 바랍니다”라는 제목의 청원글에서 청원자는 “BBK 사건의 중심에 있는 이명박과 사건 은폐‧축소에 가담했던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나경원 의원을 비롯해 검찰 관련자 및 연루된 모든 관련자들을 재조사해 진정한 적폐청산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철저히 조사해 죄를 짓고도‧숨기고도 잘 살게 내버려두는 현 정부가 아님을 국민들께 증명시켜주시기를 간곡히 바라며 청원한다”고 밝히고는,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 슬로건으로 내건 “나라를 나라답게”라는 문구를 덧붙였다.

   

☞ ‘BBK 이명박 재조사’ 청원 참여하기

한편, 이명박 정부와 관련한 각종 의혹이 봇물처럼 터져 나오고 있는 데 대해 국민의당 이상돈 의원은 12일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이 전 대통령을 최종 책임자로서 조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해리 트루먼 대통령의 ‘The bucks stop here(모든 책임은 백악관에 있다)’라는 유명한 말 있지 않나”며 “이명박 대통령이 직접적으로 책임 있다고 본다”고 밝혔다.

이 전 대통령 조사 시점에 대해 이 의원은 “일단 참고인 조사가 다 끝나고 원세훈씨에 대해 사법적인 절차를 진행하고, 또 그런 과정에서 다른 일이 많이 나오지 않겠나”며 “이미 BBK사건, 다스 위장 소유, 더 나아가 문제의 도곡동 땅 문제까지 나오지 않겠나. 그렇다면 그 당시 대통령 후보가 될 수 없는 사람이 대통령이 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정치보복’ 주장에 대해서는 “한마디로 웃기는 소리”라며 “제가 보복합니까?”라고 반문했다. 

   
▲ <이미지출처=SBS '그것이 알고싶다' 홈페이지>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