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네티즌 “청계재단 돈 댓글부대로?”…서주호 “檢, MB 구속수사해야”

기사승인 2017.09.21  10:51:51

default_news_ad1

- 청계재단, 뉴라이트 계열 MB 최측근 재단에 거액 지원.. ‘댓글 공작’ 혐의자가 재단 상임이사

   
▲ 이명박 전 대통령(좌), 원세훈 전 국정원장(우) <사진제공=뉴시스>

청계재단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최측근인 뉴라이트 계열 김진홍 목사의 재단법인에 수천만원을 지원했다는 CBS <노컷뉴스> 보도가 나왔다.

21일 <노컷>에 따르면, 이 전 대통령이 전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겠다며 설립한 청계재단은 2015년과 2016년 ‘재단법인 두레문화마을’에 각각 3000만원씩을 지원했다. 그동안 청계재단의 재산 규모에 비해 운영 실적이 초라하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두레문화마을은 김진홍 목사가 2015년 설립한 법인이다. 김 목사는 ‘뉴라이트 전국연합’ 상임의장 출신으로, 2007년 대선 때 MB를 전폭적으로 지지하는 활동을 벌였다.

특히 국가정보원의 ‘민간인 사이버외곽팀’으로 활동했던 오모 전 청와대 행정관이 두레문화마을의 상임이사 겸 사무장인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중앙지검은 오씨가 MB 청와대 행정관으로 근무할 당시 자신의 친인척 10여명을 동원해 댓글 활동을 벌이고 국정원으로부터 자금을 지원받은 혐의로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한 법조계 관계자는 “국정원 댓글 활동을 했던 사람에게 청계재단 지원금이 흘러간만큼 돈의 성격이 무엇인지 검찰이 살펴봐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 같은 보도에 서주호 정의당 서울시당 사무처장은 SNS를 통해 “꼼꼼하게 챙겨 드시는 이명박 각하.. 검찰은 하루라도 빨리 이명박을 소환하고 구속수사해서 법정 최고형 선고 받도록 하고 전 재산을 몰수해야(한다)”고 촉구했다.

   

이 밖에도 네티즌들은 “MB, 끝도 없구나!”, “증거가 넘쳐나는데..”, “청계재단의 돈이 댓글부대로 들어간거야?”, “고구마 줄기에서 고구마 캐듯 여기저기서 쏟아지네. 기다린 보람있네”, “청계재단 털어보자”, “기대를 벗어나지 않는군”, “필히 역사의 심판대에 올려야”, “청계재단 철저히 조사하고 이명박도 조사해야 한다”, “장학 재단이라고 하더니 저게 장학금인가 보네”, “청계재단 완전 조사 후 거짓 있을 시 사기혐의로 구속”, “이명박 반드시 법정에 세워서 죄를 낱낱이 밝히고 법정 최고형에 처해야. 또 구상권 청구해서 재산 몰수해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