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MB 블랙리스트 문건 전문 공개” 청와대 국민청원

기사승인 2017.09.14  12:29:42

default_news_ad1

- 김언경 “블랙리스트, 언론장악공작 실행 방증…언론 정상화 위해 공개 시급”

   
▲ <이미지출처=청와대 홈페이지 청원게시판 캡처>

이명박 정부에서 문화예술연예계 블랙리스트를 만들어 심리전 활동을 한 것으로 드러난 가운데 청와대 홈페이지에는 국정원 적폐청산TF의 관련 조사결과 공개를 요청하는 청원글이 올라왔다.

13일 청와대 홈페이지에 올라온 “<MB정부 시기의 ‘문화예술연예계’ 정부 비판 세력 퇴출건>의 조사 결과 공개를 요청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청원자는 “보도자료와 언론보도를 통해 확인한 청와대-국정원의 치밀한 비판 세력 퇴출 활동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고 개탄했다.

그는 “무엇보다 경악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국가정보원이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좌파 방송인’, ‘정부 비판 연예인’, ‘좌편향 성향 언론인, 학자, 연예인’으로 딱지를 붙여 정부가 곧 국가이며, 이들은 국가의 적으로 규정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문화예술연예계 정부 비판 세력 퇴출 건은 그 피해자가 다수의 국민이라는 점에서 ‘국민의 알권리’를 위해 조사 결과가 하루 속히 공개되어야 할 것”이라며 “국정원 개혁의 첫걸음이 투명성이라면 바로 지금이야말로 피해 당사자인 국민에게 이번 적폐청산TF의 조사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할 때”라고 강조했다.

특히 “국정원은 대통령 직속기구로 정보공개를 지시할 권한이 이 곳 청와대에 있다”면서 국민들에 국정원 적폐청산TF 조사결과의 빠른 공개 촉구를 위해 청원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관련해 김언경 민주언론시민연합 사무처장은 “국정원 블랙리스트, 이른바 MB 블랙리스트는 KBS 좌파성향 언론인 분류, MBC 정상화 방안 등 언론장악공작이 실행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이 문건들의 전문은 빨리 공개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는 언론 정상화를 위해서 매우 시급하고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김 처장은 또 “오는 15일(금) 오전 11시, 국정원 앞에서 돌마고(돌아와요 마봉춘 고봉순)와 언론노조 주최로 문서공개 촉구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 국정원장을 면담하고, 서한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관심을 당부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