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민주 “518명 중 95% 청탁대상, 강원랜드 ‘갑질 입사’ 전면조사해야”

기사승인 2017.09.11  11:40:49

default_news_ad1

- “권성동 또 연루, 인턴비서 청탁대상자 분류…법사위원장직 물러나야”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회의실에서 권성동 위원장이 전체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11일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 “이 정도의 규모면 강원도발(發) 강원랜드 게이트라고 규정해도 충분한 사안”이라고 말했다. 

당 적폐청산특위 위원장인 박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2012, 2103년 약 518명의 채용과정에서 무려 95%에 이르는 채용자들이 청탁대상으로 분류됐다. 심지어 성적조작까지 자행됐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박 최고위원은 “더욱 놀라운 것은 검찰이 무슨 백그라운드를 믿고 수사를 어영부영 부실수사, 은폐, 더 나아가 방해한 흔적까지 보인다”고 검찰의 부실수사 의혹을 제기했다. 

박완주 수석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박근혜 정부의 심각했던 공공기관의 갑질 입사와 채용 비리가 연이어 터지고 있다”며 “강원랜드는 2015년 95%가 청탁 대상자로 처음부터 별도관리된 것으로 조사됐다고 한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특히 이번 비리 역시 권성동 의원실 소속 보좌진이 끼어 있어 더욱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권 의원의 지역사무실 인턴 비서가 취업했는데, 강원랜드 청탁문건에 청탁대상자로 분류된 1명으로 밝혀졌다고 한다”며 “권성동 의원실 2명의 보좌진이 광해관리공단과 강원랜드에 부정채용된 의혹이 불거진데 이어 또 다른 부정채용 의혹”이라고 잇단 연루 의혹을 짚었다. 

박 대변인은 “권 의원의 지위와 지역구를 고려했을 때 권 의원의 입김이 작용했다고 보는 것이 보통 국민의 상식일 것”이라며 “정녕 ‘신의 직장’은 권성동 의원실이었다는 말인가”라고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하지만 권성동 의원은 이러다할 해명조차 하고 있지 않다”며 “입을 다문다고 진실은 가려지지 않는다”고 권 의원의 해명을 촉구했다.

또 “국회의 권위를 생각할 때 도덕성 논란에 휩싸인 권성동 의원은 법사위원장직에서 책임 있게 물러나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박 대변인은 “이번 기회에 과거 박근혜 이명박 정부에서 벌어졌던 ‘갑질 입사’, ‘부정 채용’ 의혹에 대해서도 전면적인 조사가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