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영호 “사드 보고 고의 누락…김관진‧한민구 등 치명적 약점 있는 것”

기사승인 2017.05.31  09:30:23

default_news_ad1

- “국방부 고의 누락…문대통령, 비공식적 경로로 확인했을 것으로 추측”

   
▲ 김관진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좌)과 한민구 국방부 장관(우)<사진제공=뉴시스>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사드 발사대 4기’ 보고 누락 파문에 대해 “추진했던 인사들에게 아주 매우 치명적인 약점이 있다”고 고의 누락 의혹을 제기했다. 

민주당 사드특위 간사를 맡고 있는 김 의원은 30일 CBS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에서 “국방부가 사드의 도입부터 전개과정, 배치까지 많은 불법과 편법의 과정을 거쳤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청와대가 그런 문제를 은폐한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맞지 않다”며 “정권 교체 후 외교 안보 등의 라인을 통해 비공식적으로 확인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추측했다.

이어 그는 국방부가 고의로 누락시킨 것이라며 추진했던 인사들에게 치명적 약점이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아니면 문재인 정부를 박근혜 정부의 부역세력들이 인정하지 않는다든지 은폐하려는 의도로밖에 볼 수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진실은 곧 밝혀질 것”이라며 “황교안 전 권한대행도 세월호 외압 의혹 보도가 나왔을 만큼 진실을 가릴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앞서 4월26일 YTN에서 보도된 것에 대해 김 의원은 “일부 언론에서 사드 발사대 4기가 추가로 들어왔다는 것이 보도된 적은 있었다”며 “그런데 국방부가 공식적으로 확인을 안해줬던 것”이라고 말했다. 

국방부가 확인해주지 않은 이유에 대해 김 의원은 “모든 전개과정이 불법과 편법”이었고 “국민들에게 공개하지 않고 박근혜 정부의 국방관계자 특히 김관진 안보실장, 한민구 국방부 장관이 주도를 했지 않았나”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박 전 대통령 탄핵 이후 김관진 안보실장은 직무정지가 된 것이나 다름없는데도 지난 3월 미국을 방문한다”며 “12월에 배치하겠다는 사드를 독단적으로 조기대선과 맞춰서 4월에 배치하지 않았나”라고 김 전 실장의 행보를 짚었다.

김 의원은 “그런 과정은 굉장히 불순한 의도가 있었다는 것”이라며 “(이번 보고 누락은) 사실이 공개되고 밝혀질 것을 두려워한 것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진상조사 지시에 대해 김 의원은 “우선 왜 누락시켰는지 조사할 것이고 4기가 반입되는 과정에 대해 조사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김 의원은 “어떻게 이행되는지 지켜보고 국회에서 국정감사나 청문회를 통해 다시 한번 더 들여다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장관들이 임명되면 “국방부는 사드에 대한 군사적 실효성에 대해, 외교부는 미국과 어떤 이면 합의가 있었는지 공개해야 된다”며 “환경부는 환경영향평가를 빨리 이행하는 문제를, 기재부는 국유재산특례제한법에 대한 감사요청을 해야 될 것 같다”고 이후 과정을 설명했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