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박근혜‧황교안 “35억 특수활동비 내가 안썼다”…감사‧수사 불가피

기사승인 2017.05.28  13:12:02

default_news_ad1

- 네티즌 “직무정지에 국가 돈 털렸는데 부인하면 끝인가? 조사해 적폐청산해야”

   
▲ <사진출처=JTBC 화면캡처>

박근혜 전 대통령 직무 정지중 사용된 청와대 특수활동비 35억원에 대해 박근혜 정부측은 황교안 전 권한대행과 한광옥 전 대통령 비서실장을 지목했지만 황 전 총리측은 부인했다. 

27일 JTBC에 따르면 박근혜 정부 예산을 관리하는 이관직 전 총무비서관은 “탄핵 기간, 박 전 대통령이 사용한 특수활동비는 없다”면서 “황교안 전 권한대행과 한광옥 전 비서실장 이하 직원들이 사용한 금액”이라고 말했다. 

이 전 비서관은 지난해 말부터 청와대 살림을 챙긴 인물로 특수활동비의 사용 내역을 소상히 알 수 있는 인물이다. 

이 전 비서관은 35억원에는 특수활동비 뿐 아니라 특정업무 경비도 포함돼 있다며 비서관 이하 직원에게 30만 원씩 정액 지급되고, 증빙도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임충연 총리실 총무기획관은 “청와대 특수활동비를 황 전 대행이 무슨 수로 집행하고 썼겠냐”며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부인했다. 

   
▲ 황교안(좌) 전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와 한광옥(우) 전 대통령 비서실장 <사진제공=뉴시스>

이같이 박 전 대통령측과 황 전 권한대행 측이 서로 부인하면서 하루 5000만원씩 총 35억여원의 국민 혈세가 ‘눈먼 돈’으로 사용된 상황에 대한 감사나 수사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앞서 이용호 국민의당 정책위의장은 25일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어떤 목적으로 어디에 사용된 것인지 밝히라”고 요구했고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청와대는 조사를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백 대변인은 “박 전 대통령 개인이나 청와대 직원들이 감시가 소홀한 틈을 타 사적 용도로 사용했다면 횡령으로 법적 처벌까지 받을 수 있다”며 “청와대는 국민 앞에 공개해 재발 방지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네티즌들은 “국가 돈이 털렸는데 수사해야지. 검찰은 35억 찾아라”(Need*******), “국민의 피땀이다, 누가 어디에 사용했는지 밝혀라”(오**), “수사 및 특별감사가 답이다”(쟁*), “감사하고 수사해서 국고에 환원해야”(왕**), “그냥 넘어갈 사안이 아니다”(할더**), “혼란기에 청와대 직원들이 꿀꺽?”(eut****), “이것은 명백한 공금횡령이다. 철저한 수사를 해서 도둑놈을 엄벌해야 한다”(알**) “당연히 수사해서 적폐청산하라”(황*) 등의 의견을 쏟아냈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