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文대통령, 4대강 감사 지시…MB측 “정치적 시빗거리” 발끈

기사승인 2017.05.22  16:09:00

default_news_ad1

- 김홍걸 “정치적 시빗거리? 과거처럼 억지로 ‘엮일’ 일 없을 테니 염려마시라”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이 문재인 대통령의 4대강사업 정책 감사 지시에 발끈했다.

22일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4대강 사업의 정책결정과 집행과정에 대한 정책감사를 추진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4대강 사업은 정상적인 정부 행정이라고는 도저히 볼 수 없는 성급한 방식으로 진행됐다”며 “정부 내 균형과 견제가 무너졌고, 비정상적인 정책결정 및 집행이 ‘추진력’이라는 이름으로 용인됐다”고 감사 지시 배경을 설명했다.

청와대는 특히 “감사과정에서 명백한 불법행위나 비리가 나타날 경우 상응하는 방식으로 후속 처리 할 것”이라고도 밝혔다.

   
▲ 김수현 청와대 사회수석이 22일 오전 춘추관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4대강 보 상시 개방' 업무지시와 관련해 브리핑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이에 같은 날 이 전 대통령 비서실은 입장자료를 통해 “4대강 살리기 사업은 이명박 정부가 추진한 종합적인 치수사업”이라며 “그동안 버려졌던 강을 되살리고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해에 대비하며 수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수행됐다”고 주장했다.

이 전 대통령 측은 특히 “정부는 감사와 재판, 평가가 끝난 전전 정부의 정책사업을 또다시 들춰 정치적 시빗거리를 만들기보다는 4대강 살리기 사업의 후속사업을 완결하고 확보한 물을 잘 관리해 당면한 가뭄을 극복하는데 힘써야 한다”고 강력 반발했다.

이 전 대통령 측의 이 같은 반응에 더불어민주당 김홍걸 국민통합위원장은 SNS에 “마침 서울중앙지검장에 정치검사가 아닌 분이 왔는데 정치적으로는 시비 안 하고 엄정하게 사법적으로만 시비하면 괜찮지 않을까요?”라며 “환경파괴 문제나 비자금 루머가 사실이 아니라면 과거처럼 어거지 ‘엮일’ 일은 없을테니 염려하지 마시라”고 꼬집었다.

네티즌들은 “문제가 없다면 조용히 있으시길. 문제가 있고 없고는 국민이 판단한다. 당신 수하들이 한 감사는 못 믿는다”, “자신 있으면 조사에 응해서 당당히 따지라”, “누구 맘대로 끝내? 국민 혈세 다 돌려놔”, “문대통령이 원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이 원한다”, “정치적 시비가 아니라 비리와 범죄 그리고 잘못된 시스템을 고치자는 의도다”, “당신들끼리하는 감사 놀이말고 정식 감사도 받아야지”, “아무 이상 없는데 멀쩡한 강이 녹조라떼가 되는구나”, “출국금지 먼저 해야할 듯”, “기다려요. 이번엔 너님 차례예요”, “국민이 그렇게 반대했는데도 4대강 밀어붙인 이유가 알고싶다”, “뻔뻔하다! 4대강 사업 때문에 강이 얼마나 몸살을 앓고 있는데!”라는 등 비난을 쏟아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