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박근혜靑, 중요 현안 자료 안 남겨.. 새정부 참고자료 ‘전무’

기사승인 2017.05.15  10:09:19

default_news_ad1

- 전우용 “盧, ‘기록물 도둑놈’이라던 자들이 기록물 ‘토막살해’…감추는 자 범인”

박근혜 정부 청와대가 중요 현안 관련 기초 자료를 전혀 남기지 않아 새 정부가 인수인계 받을 게 없다는 주장이 제기돼 파문이 일고 있다.

14일 JTBC <뉴스룸>에 따르면,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원래 전‧현 정권이 인수인계 팀을 짜고 각 실별로 어디까지 남길 건지 협의 한다”며 “하지만 이번엔 자료가 하나도 (남은 게)없다”고 밝혔다.

   

문재인 정부가 박근혜 정부로부터 인수 받은 자료는 총무비서관실이 넘겨받은 100여쪽짜리 보고서와 10장짜리 현황 보고서 등이 전부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마저도 중요 현안과 관련된 자료가 아닌 청와대의 업무분류, 경조사 처리 등에 관한 자료라는 것.

뿐만 아니라 청와대의 전자보고 시스템에도 남아 있는 자료는 단순 공지사항이나 회의실 예약 내역 등 기초적인 자료가 대부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전우용 역사학자는 SNS를 통해 “회고록 쓰려고 ‘기록물 사본’을 가져간 노무현 더러 ‘기록물 도둑놈’이라고 했던 자들이, 기록물들을 ‘토막살해’했다”며 “저들은, 자기들이 ‘조선총독부’와 똑같은 ‘범죄적 권력집단’임을 잘 알고 있다. 저들이 잘 아는 걸, 국민도 잘 알아야 한다”고 꼬집었다.

그는 “감추는 자가 범인”이라며 “청와대 기록물을 다 폐기하고 껍데기만 남긴 자들은 국정을 운영한 게 아니라 국민을 상대로 범죄를 저지른 것이다. 같은 종류의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가장 기초적인 방법은, 범인들의 신상정보를 공유하고 잊지 않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정농단 사건은 직접 관련자들만 처벌하면 된다”며 “하지만 통치 관련 자료를 전부 파기한 건, 정권 전체가 관련된 중대범죄다. 조사 처벌과는 별도로, 앞으로 역사에 기록할 땐 반드시 ‘박근혜 범죄정권’이라고 써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진애 전 의원도 “분노스럽다”며 “청와대에 어떤 국정현안자료도 남아있지 않다니. 인수인계는커녕? 전자시스템에도 남아있지 않고 이럴 수가 있습니까? 도대체 무엇을 지운겁니까? 폐기한 겁니까? 기록물로 봉인한 겁니까? 박근혜정권의 불법은 어디까지입니까?”라고 강하게 성토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