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SNS, 특검 응원 물결.. “#특검힘내라 해시태그 붙이자”

기사승인 2017.01.17  10:10:27

default_news_ad1

- 한인섭 “현재의 거악 직공하는 검찰은 처음…모든 국민이 응원하고 수호해야”

   
▲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과 박근혜 대통령 비위 의혹 사건을 수사하는 박영수 특검팀이 서울 강남구 대치동 특검사무실 앞에서 현판식을 갖고 있는 모습. 왼쪽부터 윤석열 수사팀장, 양재식 특검보, 박충근 특검보, 박영수 특검, 이용복 특검보, 이규철 특검보. <사진제공=뉴시스>

‘박근혜 게이트’를 수사 중인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에 대해 뇌물공여 등의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하자 SNS상에서는 특검 응원 움직임이 일고 있다.

한인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페이스북 등을 통해 “권력악의 핵심을 정조준하는 특검을 응원하는 해시태그 일제히 붙여보자”며 #특검힘내라 해시태그 붙이기 운동을 제안하고 나섰다.

그는 “과거의 거악을 겨냥하는 검찰은 있었지만, 현재의 거악을 직공하는 검찰은 처음”이라며 “특검 인원 얼마 안 된다. 모든 국민이 밀어주고, 응원하고, 수호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인섭 교수는 또 “정의를 세워야, 경제가 산다. 애플, 아마존이 미국정부에 돈 뜯길 걱정을 하냐 말이다. 정의가 서면, 기업들이 정권에 돈 뜯길 걱정 없고, 부정한 딜을 할 이유도 없다”며 “오직 세계경쟁력에 전념할 수 있다. 떳떳이 번 돈으로 세금 많이 내면 존경까지 받는다. 그러니 #특검힘내라”고 덧붙였다.

앞서 16일 이규철 특검보는 이재용 부회장 사전 구속영장 청구 사실을 발표하며 “국가경제를 생각했지만, 그것보다 정의를 세우는 것이 우선이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