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최순실, 한일 ‘위안부’ 합의도 개입?…“특검, 의혹 수사중”

기사승인 2017.01.16  09:55:24

default_news_ad1

- 네티즌 “모든 정책, 합의 다 비정상…도대체 최순실 개입 안한 게 뭐냐?”

‘박근혜 게이트’를 수사 중인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최순실 등 비선라인의 ‘한일 위안부 합의’ 등 외교안보 정책 개입 여부를 수사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16일 <세계일보>는 “특검이 이병기 당시 청와대 비서실장과 한‧일 관계에 정통한 재일 한국인 학자 A씨가 식사하는 자리에 동석했다고 주장하는 인물에게서 ‘위안부 합의를 최씨와 A씨가 배후에서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말이 오가는 것을 들었다’는 제보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한국인 학자 A씨는 <세계>에 “특검은 위안부 합의 도출 과정에서 이 전 실장의 비선 활동 여부와 최씨가 개입했는지, 내가 메신저 역할을 했는지 등에 대해 물었다”며 “특검 측은 12.28 위안부 합의 외에 한‧일GSOMIA(군사정보보호협정)도 정상이 아닌 것으로 보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

그러나 A씨는 ‘이 전 실장과 개인적으로 식사를 한 적이 없다’며 관련 내용을 부인했다.

   
▲ 비선실세 최순실이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5차 변론기일에 증인으로 출석하고 있다.<사진제공=뉴시스>

최순실 씨의 한일 ‘위안부’ 합의 개입 의혹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국내외적으로 상당한 후폭풍이 예상되는 만큼, 보도를 접한 네티즌들의 비난도 거세다.

온라인상에서는 “모든 정책, 합의 다 비정상적이었다. 최순실의 입김이 안 들어간 곳이 없다”, “10억엔에 합의. 상식적으로 납득이 안 되잖아. 사드와 전투기 등 군의 모든 구매들도 최씨 관여 여부 조사해라”, “도대체 최순실이 개입 안한게 뭐냐? 권력서열 1위 맞네”, “대단하다. 순실이에 의한 나라였구나. 정말 이게 나라인가 싶다”,

“정말, 당신들..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한과 아픔까지 돈 몇 푼에 말살시키려 했는가? 도저히 안 되겠다”, “외교부뿐이겠나. 국방부도 같이 조사해라”, “안했을 리가 없다”, “꼭 조사해서 합의 무효화해주세요. 돌가가신 할머님들, 살아계신 분들께도 어찌 이런 걸 대한민국이 했다고 합니까. 이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일본을 위한 정권. 친일파를 청산하지 못한 우리. 아직도 우리는 진정한 해방을 이루지 못했다”는 등 성토가 잇따랐다.

   
▲ 이병기 전 대통령 비서실장 <사진제공=뉴시스>

한편, 앞서 특검은 지난 2일 ‘문화계 블랙리스트’ 의혹과 관련해 이병기 전 대통령 비서실장의 자택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당시 특검은 이 전 실장의 주거지를 압수수색 해 ‘문화계 블랙리스트’와 관련된 문서 등을 확보했다고 밝혔지만, 12.28 한일 ‘위안부’ 합의 문제 등 상당히 광범위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