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사실은 4회> 한복디자이너 김영석, ‘최순실이 누구냐’ 발뺌하더니…

기사승인 2016.10.27  11:11:12

  • 12

default_news_ad1

- 최씨 통해 朴 취임식 한복 납품 후 승승장구.. 미르재단 초대 이사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이 윤곽을 드러내면서 최씨 주변인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중 최씨의 의뢰를 받아 박근혜 대통령 취임 당시 340만 원짜리 한복을 제작한 한복디자이너 김영석씨 또한 관심 인물로 떠오르고 있다. 관련기사 ☞ [단독] “박근혜 취임식 한복까지 최태민 딸 순실씨가 챙겨”

   
▲ 2013년 2월 25일 취임식 당일 한복을 차려입은 박근혜 대통령이 광화문 광장에서 연설하고 있다.

‘최순실게이트’가 터지기 한참 전인 지난 1월 ‘go발뉴스’는 영화 <대통령의 7시간> 제작 과정에서 김영석 씨를 단독 인터뷰했다. 당시 김씨는 최순실씨와의 관계를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최순실이 누군데, 자꾸 최순실 그러느냐’며 신경질적으로 반응했다.

검찰의 ‘정윤회 문건 유출’ 수사가 한창이던 지난 2014년 12월, ‘go발뉴스’는 취임식 한복 납품 업체 제보를 받고 신라호텔에 잠입, 김씨와의 인터뷰를 시도했다. 김씨와의 인터뷰 내용은 27일 <이상호의 사실은>에서 공개됐다.

   

당시 김영석씨는 ‘청와대에 어떻게 한복을 납품하게 됐는지’ ‘최순실씨와는 어떤 인연인지’, 좀 더 구체적으로 ‘최순실씨를 통해 청와대에 한복을 납품했는데 어떻게 인연이 됐는지’에 대해 묻자, ‘사람을 뭘로 보고’라고 발끈, 정식 인터뷰 요청을 요구하며 답변을 거부했다.

취재진이 ‘정상적인 경로가 아닌 (비선실세)최순실을 통해 납품했기 때문에 (질문을)불편해하는 것 아니냐’고 묻자 김씨는 “무슨 소리하는지 모르겠다”며 취재진에 ‘이상한 사람’, ‘어디 와서 행패’, ‘저질이다’는 말과 함께 ‘최순실씨가 누군데 자꾸 최순실씨라 그러느냐’고 불편한 심기를 그대로 드러냈다.

당시 김영석씨는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이며 ‘최순실이 누군데 자꾸 그러느냐’며 짐짓 모르는 척했지만 김씨는 최순실은 물론 그의 전 남편 정윤회 씨와도 직접적으로 접촉한 몇 안 되는 인물로,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의 윤곽을 알고 있을 것이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

   

김씨는 박근혜 취임식 한복을 최순실씨에게 납품한 이후 승승장구했다. CF 감독인 차은택 씨와 함께 문화융성위원회 전문위원으로 활동했고, 미르재단 초대 이사로도 이름을 올렸다.

심지어는 최씨의 테블릿PC에서 발견된 ‘오방낭’ 프로그램을 김씨가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근혜 취임식 행사 총감독을 맡았던 뮤지컬 <명성황후> 연출가 윤호진 씨는 26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김씨가 “당초 화재로 불탔다가 복원된 숭례문 전체를 대형 오방색 천으로 감싼 뒤 제막하는 행사를 하겠다고 고집했다”고 밝혔다.

윤씨는 “아직 복원공사가 완벽히 끝나지 않아 소방방재 시설도 갖춰지지 않은 숭례문에 천을 씌울 경우 화재 위험이 있어 반대했다”고 전했다. 그런가하면 취임식 행사 준비에 참가한 한 문화계 인사는 “당시 한복 디자이너 김영석 씨에 대해 왜 다들 어려워하는지 이유를 잘 몰랐다”며 “나중에 알고 보니 최씨라는 든든한 실세 때문인 것 같다”고 말했다.

<동아일보>는 “문화계에서는 비선 실세들이 ‘오방낭’에 집착한 것에 대해 흥미로운 해석을 내놓고 있다”며, “한 인사는 ‘최씨와 김씨가 오방낭 행사를 직접 챙긴 것은 취임식을 거대한 굿판으로 만들려 했다는 의혹도 제기된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 <이상호의 사실은> 페이스북 영상 보기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사진GO발

1 2 3 4
set_P1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