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정진석 “세월호 특조위, 수조원 예산 펑펑”…SNS “심각한 유언비어 유포”

기사승인 2016.09.06  12:13:59

default_news_ad1

- 김태년 “집권당 대표란 분이…본인 말에 책임져야”, 네티즌 “어디서 새빨간 거짓말을”

“세월호 특조위는 하는 일 없이 수조원 예산만 펑펑 낭비한 조직”이라는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의 발언에 대해 네티즌들이 이는 “심각한 유언비어 유포”라며 근거 제시를 요구하고 나섰다.

정 원내대표는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야3당의 세월호 특조위 활동기한 연장 요구와 관련해 “검토할 가치조차 없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하지만 ‘세월호 특조위 수조원 예산 펑펑’이란 정진석 원내대표의 이 같은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

   
▲ 새누리당 정진석(왼쪽) 원내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지난 2015년, 세월호 특조위는 몇 차례 요구액 삭감을 통해 160억 원의 예산안을 제출했지만, 정부는 요청한 예산의 반토막인 89억 원을 확정했다.

특조위가 ‘예산 낭비’, ‘세금 도둑’이라는 비난을 뒤집어쓰는 동안 기획재정부는 반토막 난 예산안을 통과시켰다.

그럼에도 올해 4월 조선일보는 “국민 안전도, 비극 內面化도 이루지 못한 세월호 2년”이란 제목의 16일자 사설에서 세월호 특조위 예산을 2배 이상 ‘뻥튀기’ 보도, 특조위의 항의를 받고 결국 정정보도한 바 있다.

당시 사설은 세월호 특조위의 예산을 “미국 9‧11테러조사위원회가 21개월간 쓴 1500만 달러(170억원)의 2배가 넘는 369억 원”이라고 보도했다. 하지만 지난 2015년과 2016년에 세월호 특조위에 배정된 예산은 총150억 원이다.

심지어 정부가 지난 6월30일자로 특조위 활동을 강제종료시킴에 따라, 3차 청문회뿐만 아니라 특조위 활동 전반을 위원들과 조사관들이 사비 일부를 털어서 진행하고 있다.

상황이 이런데도 여당의 원내대표가 또다시 특조위 예산을 두고 ‘수조원 펑펑’이라는 유언비어를 유포한 것.

정진석 원내대표의 이 같은 발언에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의원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본인 말의 근거를 대든가 아니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세월호 특조위가 수조원을 썼다고?”라고 반문하며, “집권당 대표란 분이 국민의 아픈 가슴을 최소한이나마 풀어드리기 위해 법률로 설치한 국가기관의 예산이 얼마인지도(밝혀야 한다)”고 꼬집었다.

   

SNS상에서도 세월호 특조위의 조사활동을 조직적으로 방해한 여당의 원내대표가 할 말은 아니라는 등의 비판이 강하게 일고 있다.

   

 

   

 

   

 

   

 

   

 

   

 

   

이밖에도 네티즌들은 “세월호 특조위가 수조원을 낭비했다고?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를 허위사실 유포로 고발해야 한다. 돈을 주지도 않고 뭘 써? 어디서 새빨간 거짓말이야?”, “세월호 사건의 진실을 은폐하려는 정부여당이야말로 세금만 축내는 당사자들이다”, “우리동네 국회의원인데 부끄러워 죽겠다”, “기자출신이라는 사람이”, “사드배치보다 세월호 특검이 더 필요하다”, “세월호 특조위에 배정된 예산을 자기들 맘대로 삭제하고는 수조원 예산을 낭비했다는 건 아주 심각한 유언비어 유포다. 정진석은 이 부분에 대해 목숨을 걸고 따져보자”라며 분개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