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민의당 “김수민 사건 정치관행”…창당때 ‘낡은 정치 관행 퇴출’ 선언하더니

기사승인 2016.06.14  07:14:25

default_news_ad1

- [고발뉴스 브리핑] 6.14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20대 국회 첫 연설에 나선 박 대통령이 ‘노동개혁’ ‘창조경제’를 또다시 강조했습니다.
정치 전문가들은 대통령이 여소야대라는 바뀐 정치 현실을 못 받아들인다면, 국정 운영은 대립과 파행으로 점철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어디 어제오늘 얘기여야지... 나 홀로 마이웨이를 외치고 계시니... 거참~

2.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김수민·박선숙 의원 등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사건과 관련해 ‘일종의 정치 관행’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국민의당은 지난 2월 창당대회를 열면서 '낡은 정치 관행'을 퇴출시키겠다고 선언한 바 있습니다.
관행이 구태이고 구태를 청산하자고 만들었다는 국민의당... 대단해요~

   
▲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와 국민의당 김수민 의원이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43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3. 이석우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이 지난해 6월 신입 직원을 뽑을 때 지원 자격에 모자란 대학동문의 아들을 합격시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한, 이 이사장이 최종 선발 과정에서 호남 출신 지원자를 모두 배제했다는 진술도 나왔습니다.
여기도 공기업임이 분명한데... 무슨 사기업쯤으로 아는 거지... 에라이~

4. 현대원 신임 청와대 미래전략수석비서관이 서강대 교수 시절이던 2012년 학생에게 박근혜 당시 새누리당 대선후보의 홍보 동영상을 만들도록 지시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이 학생에게 영상제작 대가로 지불한 돈은 단돈 5만 원이었습니다.
열정페이를 강요하셨구만... 청와대 가시면 열정페이만 받고 일하시길~ 오케이?

5. 한 고등학교의 수학여행 가정통신문, 캄보디아, 중국 등 모두 해외여행입니다.
100만 원을 넘다 보니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은 수학여행을 가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수학여행도 교육의 일환인데... 꼭 이렇게 해야 하나? 교육부는 뭐해~

6. OECD는 오는 2060년 대기오염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가장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나라로 한국을 꼽았습니다.
인구 1백만 명당 조기 사망자 수가 1,109명으로 OECD 국가 가운데 가장 높았습니다.
OECD는 자랑거리가 아니고 망신거리 조롱거리가 아닐런지... 탈퇴합시다~

7. 고용노동부가 상습적으로 임금을 체불한 사업주 116명의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명단은 관보와 노동부 홈페이지(정보공개 → 체불사업주 명단공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하시고 뭘 파나 지켜보고 절대 팔아주지 말아야 합니다. 꼭 꼭~

8. 미국 올랜도에서 사상 최악의 총기 난사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총기 규제와 이슬람, 동성애 문제가 응축된 이 사건이 5개월 앞으로 다가온 미국 대선에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혐오가 분노가 되고 폭력이 되어서야... 눈을 질끈 감고 말지... 에휴~

   
▲ 13일 저녁 서울 홍대입구역 인근에서 성소수자차별반대무지개행동 등 인권단체 주최로 열린 미국 올랜도 총기난사 사건 추모제에서 참가자들이 연대발언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9. 인도 '타지마할'이 대기오염과 곤충 분비물 등으로 훼손되고 있습니다.
조각 사이마다 초록색 오물이 이끼처럼 덮여 있고, 오래된 부분은 심하게 얼룩이 져 있습니다.
남의 나라 이야기 아닙니다. 국제적인 문화유산 우리도 잘 보호해야 부끄럽지 않지요~

10. 경북지방경찰청의 한 경찰관이 술 취한 동료 여경을 성폭행했다가 구속됐습니다.
경북지방경찰청 소속 A 경장이 지난 4월 단둘이서 저녁을 먹은 뒤 동료 여경이 만취하자 승용차에 태워 성폭행한 혐의입니다.
술이 원수라고요? 이렇게 얘기하는 사람이 더 웬수다~

11. 외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먹기 어려워하는 한국 음식은 게장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게장 다음으로는 청국장·산낙지·도토리묵·번데기가 차례로 뒤를 이었습니다.
게장은 먹기는 어려워도 맛있는데... 먹는 벌레가 요즘 대세라는데 번데기는 왜?

12. 지난해 폭스바겐의 디젤 배출가스 조작에 따른 미국 소비자 최종 보상안 발표가 약 1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런 가운데 폭스바겐은 미국과 한국의 상황은 완전히 별개라는 입장을 내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별개라굽쇼? 별 개 같은 소리 다 듣겠네... 짜증나~

13. 전세대출이 올해 1~5월에만 3조5000억 원이 증가했습니다.
전세난이 전셋값 상승과 전세자금 대출 증가로 이어지고 금리 인하 효과까지 보태져 가계대출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집 사도 은행 것, 세를 살아도 은행 것... 서민 건 한 개도 없는 거지~

14. 경남의 한 지역 건축업자가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밀린 급여 440만 원을 2만2802개 동전으로 바꿔 지급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건축업자는 100원짜리 1만 7,505개, 500원짜리 5,297개의 동전을 3시간에 걸쳐 은행 지점 6곳을 돌면서 준비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나중에 이 회사는 공사대금을 꼭 동전으로 줘야해... 덤프트럭으로 가득가득~

15. 내년 4월부터 과잉진료 항목을 빼고 필수적인 진료만 보장하는 실손의료보험이 처음으로 나옵니다.
불필요한 '의료쇼핑'을 유발하는 진료항목이 제외된 만큼 보험료는 종전 대비 60% 수준으로 저렴해집니다.
이거 좋네... 싸고 꼭 필요한 것만... 딴 건 또 없수?

16. 방사선투과검사 업체에 갓 입사한 20대 직원이 '2인 1조' 작업 규정을 어기고 혼자 작업하던 중 방사선에 피폭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해당 업체는 사고를 숨기는 데 급급해 치료를 해주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 업체 관련자는 검찰에 고발됐습니다.
아프니까 청춘이 아니라 그만 아프게 해라 이것들아~

   
▲ 5월31일 오후 서울 광진구 구의역 앞에서 민중연합당 흙수저당 주최로 열린 기자회견에서 스크린도어 정비 작업 중 사고로 숨진 김모(19)씨의 친구 박영민씨가 발언을 하고 있다. 김씨는 지난 28일 구의역의 고장난 스크린도어 정비 작업 중 승강장에 진입하던 열차와 스크린도어 사이에 끼여 숨졌다. <사진제공=뉴시스>

17. 저출산에 따른 학령인구 감소로 전국 초등학교 5곳 중 1곳은 올해 신입생이 채 10명도 되지 않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역별로는 전남과 경북이 각 217개교로 가장 많았고 이어 전북 187개교, 강원 179개교 등의 순이었습니다.
요즘 ‘조카바보’가 유행이라는데... ‘자기 애가 훨씬 이쁘다’고 미안해서 말 못하겠다...

18. 매실주를 담글 때는 발암 물질 '에틸카바메이트'가 생성될 수 있는 만큼 매실의 씨를 빼고 담가야 합니다.
또 알코올 도수가 너무 낮으면 곰팡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높은 도수의 술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상에 쉬운 게 없다니까... 맛깔난 술은 그만큼의 정성이... 세상일이 다 그래~

19. 북한이 4차 핵실험 이후 SK와 한진그룹 등 국내 대기업 3곳을 해킹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북한은 해킹을 통해 공군 전투기 F-15의 기초 정비 매뉴얼과 개발 중인 중고도 무인정찰기 부품 사진 등을 빼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역쉬 북한은 못 하는 게 없어... ‘사이버테러 방지법’ 얘기가 슬슬 뒤따르겠지?

20. 국산 장미 해외서 인기. 로열티 수입 ‘톡톡’. 이뽀~
검찰 한상균 민주노총 위원장에게 8년 구형. 어버이연합은?
가정폭력 입건 작년 4만 건, 전년 대비 132% 급증. 이제 그만~
못 믿을 성형수술 카페 후기, 거짓 글에 6억 '뒷돈'. 댓글도 성형?
범죄 직격탄 맞은 흑산도. 사건 뒤 관광객 35% 줄어. 미꾸라지들~
조국 교수 ‘김수민, 총기획자로 보이지 않아. 프로의 솜씨’. 냄새가...

밤하늘의 별을 따려고 손을 뻗는 사람은 자기 발밑의 꽃을 잊어버린다.
- 제러미 벤담 -

희망과 꿈은 클수록 좋다고 하지만 욕심이 과하면 자칫 소중한 것들을 잃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이상과 꿈 그리고 희망은 거대하게...
하지만 헛된 욕망과 욕심은 과감하게 떨쳐 버리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멋진 하루 되세요...
고맙습니다. 

류효상 특파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