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심재철 ‘누드사진’ 파문, 이경재 과거 ‘성희롱 발언’에 불똥

기사승인 2013.03.25  17:24:24

default_news_ad1

- 민주 여성의원들 “朴 여성대통령 맞나? 지명철회 하라”

새누리당 심재철 최고위원의 ‘국회 본회의장 누드사진 감상’과 ‘거짓 해명’ 파문이 이경재 방송통신위원장 지명자에게 25일 불똥이 튀었다.

민주통합당 여성의원 전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심 최고위원의 사과와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사퇴를 촉구했다. 또한 이들은 2003년 성희롱 파문에 휩싸였던 이경재 내정자의 망언을 언급하며 지명 철회를 요구했다.

앞서 이경재 위원장은 2003년 12월 국회 정치개혁 특위위원장 시절 위원장직을 점거하고 있던 김희선 당시 열린우리당 의원에게 “다른 여자가 우리 안방에 누워 있으면 주물러 달라는 것”이라고 말해 윤리위원회에 회부되는 망신을 당했었다. 당시 여성부는 해당 발언이 남녀차별행위(성희롱)에 해당된다고 결정을 내리고 국회의장에게 재발방지 대책을 세우도록 권고했었다.

여성위원들은 “성희롱 전력이 문제가 돼 여성부로부터 시정권고까지 받은 전직 의원을 방통위원장으로 지명한 박근혜 대통령이 진정 ‘준비된 여성대통령’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며 “박 대통령은 이 내정자에 대한 지명을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또 이들은 “새누리당 전신인 한나라당 최연희 전의원의 ‘여기자 성추행’과 김형태 의원의 ‘제수 성추행’에 이어 이번 사건까지의 일련의 모습들은 새누리당이 ‘성누리당’으로 변신하고 있는 것을 여지없이 보여주고 있다”며 이 내정자에 대한 지명 철회를 통해 발본색원의 의지를 보여줄 것을 촉구했다.

또 심재철 최고위원에 대해 여성의원들은 “회의장에서 누드사진을 보고, 뻔뻔스럽게 거짓말 해대며 사과조차 하지 않는데, 누가 누구의 윤리·도덕을 판단하고 평가한다는 것인지 실소가 절로 나온다”며 “더욱이 이석기·김재연 의원은 혐의가 없어 검찰에서도 입건조차 못하지 않았는가”라고 질타했다.

이들은 “심재철 의원은 누드사진 사건에 대해 사과하고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을 사퇴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징계요구서를 윤리특위에 제출하기로 했다.

김현 대변인은 페이스북에서 “성누리당의 심재철 의원, 한선교 의원, 이경재 방통위원장의 부적절한 인사”라며 “새누리당이 성나라당에서 성누리당으로 이어져오는 본성을 버리지 못했음을 당의 최고위원이 온몸 퍼포먼스로 보여주는 모양”이라고 힐난했다.

김 대변인은 “박근혜 정부의 초대 방통위원장으로 지명된 이경재 전 의원 역시 성희롱 전력자이고, 국회 문방위원장인 한선교 의원도 사생활 논란의 전력이 있다”며 “이런 부적절한 행태야말로 새누리당 정권에서 승승장구하는 비결이 아닌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비난했다. 

스마트뉴스팀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