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상돈 “‘원세훈 뇌관’ 터진 것, 법대로 처벌해야”

기사승인 2013.03.19  12:24:09

default_news_ad1

- “국정원, 朴에겐 우호적이지 않아”…‘부정선거 논란’ 확산 선긋기

이상돈 전 새누리당 비대위원은 원세훈 국정원장의 정치개입 지시 의혹 파문에 대해 19일 “뇌관을 건드린 것이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엄정하게 법대로 처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전 비대위원은 이날 MBN ‘세상의 눈 오늘의 눈’에 출연해 “사실상 많은 사람들이 걱정했던 것이다. 올게 왔다”면서 이같은 의견을 보였다.

이 전 위원은 “원세훈 국정원장은 국정원장 되기 전에 국가 안보와 전혀 무관한 사람이었다”며 “병역도 안했고 총도 한번 만져보지 않은 사람이고 서울시청에서 근무한 MB 측근이었다”고 ‘MB맨’임을 강조했다. 그는 “임명 당시 국정원이 국가 안보가 아니라 정권을 안보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 전 위원은 “국가 안보에 관한 정보 수집 뿐 아니라 이번에 나온 것은 정치에 관여한 것이니 명명백백한 국정원법 위반이다”며 “명백한 실정법 위반으로 원세훈 원장을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처벌하지 않으면 비판과 부담을 박근혜 대통령과 박근혜 정부가 그대로 안고 가는 것”이라며 그는 “과거 잘못된 것을 분명하게 털어야만 새 정부가 국민의 신임을 얻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전 위원은 “세종시 원안을 바꾸려고 했다가 박근혜 당시 대표가 반대해서 좌절시켰는데 세종시에 대해 원세훈 원장이 그런(여론 조작을 지시하는) 말을 했다”며 “4대강 사업도 박 대통령은 분명히 반대한다는 발언은 안했지만 단 한 번도 좋다는 발언을 한 적이 없다. 국정원 공작이 박 대통령에게는 우호적이지 않았다고 본다”고 애써 선을 그었다.

이 전 위원은 “전 정권의 잘못된 것을 묵인하고 옹호하다가는 이 정권이 같이 무너진다”며 “법치국가의 가장 기본은 만인이 법 앞에 평등하다는 것이다. 뭉개고 가면 현 정권이 버림 받을 것”이라고 처벌을 거듭 주장했다.

이 전 위원은 이날 원세훈 원장의 정치개입 의혹에 초점을 맞추고 국정원의 부정선거 개입 의혹 논란에 대해선 일절 언급하지 않았다. 

스마트뉴스팀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