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황교안 “3개 학교만 교학사 채택…99.9%가 편향적 교과서 선택”

기사승인 2015.11.03  12:11:27

default_news_ad1

- 野 “역사에 남을 거짓‧궤변 일관…결국 친일‧독재 미화 교과서 만들겠다는 것”

   
▲ <사진제공=뉴시스>

정부가 당초 일정보다 이틀 앞당겨 3일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확정고시를 강행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11시 대국민담화를 통해 “편향된 역사교과서를 바로잡아야 학생들이 우리나라와 우리 역사에 대한 확실한 정체성과 올바른 역사관을 가질 수 있다”며 교과서 국정화의 정당성을 주장했다.

황 총리는 “더 이상 왜곡되고 편향된 역사교과서로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을 가르칠 수 없다”면서 “객관적인 사실에 근거하고 헌법가치에 충실한 올바른 역사 교과서를 만들어야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역사교과서 국정화로 제기되는 ‘친일‧독재미화’ 역사왜곡 우려에 대해 “그러한 일은 있을 수 없다”면서 “성숙한 우리 사회가 이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정부도 그러한 역사왜곡 시도들에 대해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 총리의 대국민 담화문 발표후 황우여 교육부 장관도 브리핑을 갖고 “더 이상 역사교과서로 인한 사회적 혼란을 막고 역사교육을 정상화해 국민통합을 이루기 위해 국가의 책임으로 올바른 역사교과서를 발행하기로 결정했다”고 강변했다.

   
▲ <사진제공=뉴시스>

전국민적 반대에도 불구, 정부가 국정화 확정고시를 강행하자 새정치민주연합은 “국민과 역사에 대한 선전포고”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황교안 총리의 대국민 담화문에 대해 “역사에 길이 남을 거짓과 궤변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정부는) 전국 2300여개 고등학교 가운데 3개 학교만 교학사 교과서를 선택했고 나머지 학교는 편향적 교과서를 채택했다고 국정화의 이유를 댔다”며 “결국 친일독재 미화 교과서를 만들겠다는 말이나 다름없다”고 질타했다. 

한편, 새정치연합 의원들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당 긴급 의원총회와 규탄대회를 잇달아 열고 역사교과서 국정화 철회와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의 사퇴,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규탄문을 통해 “교육부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을 즉각 철회하라”며 “행정절차도 무시하고 역사교육을 망친 황우여 교육부장관은 즉시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국민의견을 묵살하고 국론을 분열시키는 박근혜 대통령은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