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성폭행 혐의’ 심학봉, 자진사퇴로 ‘제명 불명예’ 회피

기사승인 2015.10.12  17:58:52

default_news_ad1

- 네티즌 “전직 의원 혜택 받으려는 꼼수? 제명했어야” 비판

성폭행 혐의로 물의를 빚은 바 있는 심학봉 전 새누리당 의원이 국회에 국회의원직 자진 사퇴서를 제출했다.

12일 오전 심학봉 의원은 의안과에 국회의원직 자진사퇴서를 제출했다. 심 의원의 자진사퇴는 이날 오후 본회의에서 여야가 자신에 대한 제명 징계안을 처리하기로 예정된 데 따른 것이다.

심 의원이 자진사퇴서를 제출함에 따라 국회는 오후 본회의에서 심 의원에 대한 사퇴안을 처리, 재석의원 248명 중 찬성 217명 반대 15명 기권 16명으로 가결시켰다.

이에 따라 앞서 상정됐던 의원 제명안은 실질적으로 폐기됐다.

   
▲ <사진제공 = 뉴시스>

심 의원의 자진 사퇴에 대해 구미참여연대는 “만시지탄”이라며 논평을 통해 비판했다.

구미참여연대는 “사상 초유의 국회의원 제명을 앞둔 자진사퇴”라며 “만시지탄과 실망의 한숨이 나온다. 온 국민의 마음에 상처를 입히고 국회의 위신을 추락시킨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한탄했다.

이들은 “성폭행 여부와 관계없이 곧바로 물러났어야 함에도 국민들의 마음에 상처를 낼만큼 내고 막다른 골목에 몰려서야 사퇴하는 치졸한 모습에 정치적 불신만이 한 길이나 깊어졌을 것”이라며 “새누리당이 이번 사태에 보인 처신 또한 매우 실망스럽다”고 질타했다.

구미참여연대는 새누리당을 겨냥해 “이 정도 사태라면 적어도 다음 선거에서 해당지역구 무공천 선언과 같은 도덕적 책임감을 보여주었어야 마땅하다”며 “진정성 있는 사과도 한번 하지 않는 태도로 쓴 웃음을 짓게 한다. 유권자인 국민에 대한 배려는 전혀 없었다. 이것이 대한민국 정치의 수준”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런 식으로 전직 국회의원으로서의 각종 복지혜택이라도 누리겠다는 거구만.. 연금 지급 절대 불가!”(둘**), “사퇴면 징계 안 받은 거니까 문제 없음이나 마찬가지”(황제**), “꼼수의 대가들. 이걸 보고도 인정하는 국회도 대단”(제**), “추잡하다”(sk***), “국민이 선출한 국회의원자리. 공인인데 범죄로 인한 자진사퇴? 제명으로 가야”(쿨한**), “물러나는 순간까지 변칙적 꼼수를 부리는 것 봐라”(하루하루***) 등의 비판 반응들이 이어졌다. 

나혜윤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