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상지대 학생들, 대학 정상화 촉구 ‘무기한’ 수업거부

기사승인 2015.09.16  16:00:50

default_news_ad1

- “정상적인 학교서 수업 받기위한 마지막 행동…김문기 퇴진‧임시이사 선임해야”

   
▲ <이미지출처=상지대 정상화를 위한 페이스북 페이지 ‘상지대학교와 김문기’>

상지대학교가 부실대학으로 낙인찍히자 학생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학생들은 지난 15일부터 ‘대학 정상화’를 요구하며 무기한 수업거부에 돌입했다.

상지대 총학생회는 지난 14일 최근 학내 상황과 관련해 학생총회를 열고 무기한 수업거부안을 가결했다. 이번 학생총회에는 1897명이 참석했으며 찬성 1268명, 반대 496명으로 무기한 수업거부 안건이 최종 가결됐다.

상지대 총학생회는 총장 이하 보직 교수 총 사퇴, 구성원이 참여하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진상조사위원회 설치, 구성원 부당 징계 철회, 상지학원 이사 전원 사퇴, 교육부 재감사 및 임시 이사 파견을 요구하고 있다.

<민중의소리>에 따르면, 전종원 총학생회장은 “김문기 전 총장이 1년 전 대학운영에 다시 개입하면서 정상화 길을 밟고 있던 대학이 피폐해졌다”면서 “학생들의 학습권을 건 싸움인 만큼 학교 정상화에 대한 요구사항을 이뤄낼 수 있게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

상지대 정상화를 위한 페이스북 페이지 ‘상지대학교와 김문기’는 수업거부에 대해 “공부를 하지 않겠다는 의미가 아니”라면서 “오히려 정상적인 학교에서 정상적인 수업을 받겠다는 마지막 행동”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페이지는 또 “사학비리 전과자는 교육현장에서 떠나야 한다는 상식이 현실이 되어야 한다는 뜻이고 상지대학교가 김문기 족벌사학 비리사학으로 전락하지 말아야 한다는 최소한의 요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학생들의 등록금으로 운영되는 대학에서 김문기의 아들이 억대연봉을 받고 친인척들과 측근들이 특별채용 되서 학생들의 등록금으로 월급을 받는 말도 안 되는 일은 사라져야 한다는 외침”이라고 거듭 밝혔다.

그러면서 “수업권 보장의 가장 빠른 길은 김문기 퇴진과 임시이사 선임 뿐”임을 분명히 했다.

   
▲ <이미지출처=원주인터넷방송 페이스북 페이지>
   
▲ <이미지출처=원주인터넷방송 페이스북 페이지>

한편, 국회 교문위 소속 야당의원들과 시민단체가 김문기 전 총장의 국정감사 불출석과 관련해 검찰고발과 국정감사 증인 재출석을 요구하고 나섰다.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정의당 정진후 의원과 새정치민주연합 도종환 의원 등은 16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와병을 이유로 불출석한 김문기씨가 양복을 입고 정상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이 확인됐다”며 “구인장을 발부해서라도 증인으로 출석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김문기씨의 장남 김성남씨가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해 선서까지 하고도 위증한 것은 헌법을 정면으로 위반한 것”이라며 고발 등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